[명륜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 소식지


SNS1200.jpg
0.jpg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정거장프로젝트로 극복!
‘정서적 거리 좁히기, 함께 건강하장(壯)!’


[정거장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의 독거노인 어르신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모금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4월 27일부터 3주간 후원이 진행된 결과!
총 101명의 후원자님이 동참해주셨으며, 1,395,000원의 금액이 모금되었습니다.
후원금은 이번 프로젝트 기간 중 발굴된 어르신들의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한 잡곡, 코로나 예방 및 청결한 주거환경을 위한 소독용 스프레이와 티슈 구매 비용 등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뜻을 모아 함께 해주신 101명의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리며, 사각지대의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노인맞춤돌봄팀이 되겠습니다^^.


글│이다솜 사회복지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버이날 맞이 마음 전달


올해 어버이날은 코로나 19로 인해 지역사회 크고 작은 기념행사들이 줄지어 취소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고독감이 증가 될 것이란 우려가 있었습니다.
이에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서는 한국광물자원공사로부터 후원받은 10여종의 생필품 꾸러미와 함께 카네이션과, 생활 지원사가 직접 쓴 손편지까지 담아 전달하는 작은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생활 지원사는 손편지를 통해 평소 말로는 전하기 어려웠던 어르신에 대한 애정과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었고, 어르신은 늘 살뜰히 살피는 생활 지원사의 마음과 지역의 따스한 손길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글│ 이다솜 사회복지사


  • 8-1.jpg
  • 8-2.jpg


우울함은 NO!! 행복은 IN!!
회상기법을 활용한 집단 미술·향기치료 프로그램
“즐거운 인생”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는 사회적 고립과 우울 위험이 큰 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례관리 제공을 통한 고독사 및 자살 예방프로그램입니다. 본 복지관에서는 특화서비스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울감, 불안 등의 감정을 완화하고 집단 구성원 간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통한 사회적 고립감을 감소하기 위한 집단 프로그램을 실시 합니다.

◆ 대 상 : 우울감, 자살사고, 고독감이 높은 어르신
◆ 일 시 : 2020년 6월 18일 ~ 10월 29일
◆ 프로그램
- 미술치료 향기 명상 집단프로그램 9회기
- 집단상담 6회기
- 나들이 1회기
- 자조 모임 3회기


특화서비스 집단프로그램을 통해 우울감과 자살사고의 위험이 높은 어르신들의 마음이 따뜻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글│엄수진 대리


00.jpg
Copyright © Send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