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장애인복지관] 이겨내요 코로나 블루! > 소식지


0.jpg
04.jpg


04-1.jpg

당진시장애인복지관(관장 정춘진)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88가정에 온누리상품권 30만 원씩 총 264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상품권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의 코로나19에 따른 위기가정 긴급생계비 지원사업 공모 선정을 통해 마련됐다. 공모기간이 지난달 13일부터 18일까지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전 직원이 신청 접수에 나서 도움이 필요한 가정 모두에게 지원하는 성과를 이뤘다.

한편 당진시장애인복지관 직원들은 팀을 나눠 88가정을 방문해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더불어 가정을 방문하면서 생활에 어려움은 없는지 확인하고, 온누리상품권 사용 시 이동수단이 필요할 경우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정춘진 당진시장애인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 시기로 인해 사람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가정 방문을 통해 이야기 나누며 서로의 소중함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4-1.jpg



04-2.jpg

'희망백신! 보리새싹 키우기' 콘테스트를 개최되었습니다. '희망백신! 보리새싹 키우기'는 반려식물 키우기가 우울증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것에서 착안해 다양한 방법과 도구를 활용해 휴관기간 동안 보리새싹을 키워 시상과 전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총 35명의 후보를 골라 복지관 이용자들의 투표를 받아 수상을 가려서 상품을 전달하였습니다. 참여주신 분들에게 모두 감사드립니다.





04-3.jpg

장애인복지관은 170가정을 방문하여 식료품과 마스크 등 긴급키트를 지원하였으며, 고립된 생활을 하고 있는 장애인들의 우울감과 무력감 해소를 위해 41가정을 방문하여 정서지원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또한 장애인복지관에서는 노후 된 주택 등 위생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가정 30가구에 직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연무방역소독을 실시하였다.

이번 방문에는 프리지아 꽃이 함께한다. 프리지아 꽃은 코로나 블루로 힘들어하는 장애인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에 응원과 격려의 힘이 되고자 이영호님(면천면 자개리)의 후원과 장애인복지관 직원들의 사비로 구매 하였다. 코로나블루로 힘들어하는 장애인들에게 봄꽃을 가정에 직접 전달하면서 작은 힘이 되고자 뜻을 모으게 되었다.


4-4.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