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해도두리 61호 > 소식지


00.jpg

SNS1200.jpg
0.jpg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어버이날 맞아
이용고객에게 선물 전달

5월 5일·8일/김천시 관내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아 복지관 서비스를 받는 초등학생 이하 아동과 어르신께 기념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어린이날 기념 선물을 전해 받은 아이는 "하루 빨리 복지관에서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나고 싶다."고 했으며, "코로나19가 끝나고 건강하고 씩씩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길 바란다"는 박선하 관장의 마음이 담긴 편지와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어버이날을 기념하고자 카네이션과 생필품 키트를 복지관 이용하는 어르신께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 했습니다. 카네이션을 받은 이용고객은 “코로나19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복지관에서 찾아와 주어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0.jpg
한줄 한줄 주차라인 도색작업 진행
5월 27일/복지관 앞마당

뜨거운 햇볕 아래 직원들이 힘을 모아 산뜻한 하늘색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과 흰색 일반 주차구역 도색 작업을 했습니다.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은 장애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설치된 주차구역으로 정말 필요한 이를 위해 비워두는 배려가 필요한 공간입니다.

“나 하나쯤이야~” 하는 생각으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불법주차를 하게 되면 과태료가 10만원, 주차방해를 하게 되면 50만원, 주차표지 부정사용은 200만원이 부과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0.jpg
복지관 소식


-다락(多樂) 갤러리 탄생

복지관에서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양질의 전시공간을 제공하고 이용고객들에게는 다양한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1층 엘리베이터 옆 목욕탕으로 가는 긴 복도 공간을 활용한 미니 갤러리를 만들었습니다.
대관 관련 자세한 문의는 운영지원팀(054-434-2400)으로 해 주시면 됩니다.

3-1.jpg

-복지관과 신음재 통로 확장 및 핸드레일 설치

복지관에서 신음재로 갈 수 있는 통로를 넓히고 경사로를 보완했습니다.
이동의 편의를 위해 양쪽에 핸드레일을 설치하여 더 안전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복지관 이용고객이 자연과 가까워지고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변화하고 있습니다.


-집단 급식소 가림막 설치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투명 아크릴 가림막을 설치했습니다.
또한, 위생 및 거리 유지를 위해 탁자를 일정 거리를 두고 재배치하여 식사 시 거리를 둘 수 있도록 했습니다.

3-4.jpg
0.jpg
빗물받이 지붕공사 진행
6월 24일/복지관

복지관 경사로 위의 지붕에 빗물받이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장마 시에 지붕의 빗물이 바로 바닥으로 떨어져 웅덩이가 생기곤 했습니다.

파크골프장으로 변한 복지관 정원 관리를 위해 장마를 앞두고 파이프와 지붕자재 등을 구입하여 직원들이 손수 재단하고 용접하여 튼튼한 지붕을 완성했습니다.

박선하 관장은 "직원들의 다양한 재능 덕분에 장마철 걱정을 덜었다"며 "재능과 노력을 모아준 직원들에게 고맙다."고 했습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