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노인복지관] 상반기 소식 part1 > 소식지


0.jpg
c1-0.jpg

⦁ 상담인력 모집 및 상담실 운영

3월 상담인력 정기모집을 통하여 총 7명의 상담인력을 모집하였으며, 6월부터 개별 활동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후, 복지관 1층 상담실에서 전체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개별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1-1.jpg

⦁ 어버이날 행사 ‘1mm의 마음거리’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복지관 이용자들에게 어버이 은혜에 감사함을 전하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집합행사를 대신하여 지역 곳곳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지역주민들에게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전달하고 감사문자를 발송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습니다.

c1-2.jpg

⦁ 신규기관(새생명지원센터 외 2곳) 업무협약 진행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으로 복지 대상자의 다양한 욕구 변화에 대처하고 자원 공유 및 서비스 개입을 통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새생명지원센터 및 청주경제로타리클럽, 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와 상호 신뢰하에 협력을 체결하였습니다. 향후 지역사회의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의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제공하고자 합니다.


⦁ 전염병예방 및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자체방역 실시

주 1회 자체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시설대관 및 이용 후에는 반드시 방역을 실시하여 전염병예방활동을 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복지관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c1-4.jpg

⦁ 운영재개를 대비한 관내/외 청소

2월24일부터 시작된 무기한휴관 기간 동안 어르신들이 다시 이용할 날을 기다리며, 관내청소 및 관외 화단정리 등 기관을 단장하였습니다.

c1-5.jpg

⦁ 온라인강좌 제공

카카오톡 채널과 홈페이지에 온라인 강좌를 게시하였습니다. 면역력 증진과 체력관리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요즘,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집에서도 할수 있는 스트레칭, 근력운동, 라인댄스등의 운동강좌와 온열질환등의 건강정보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식당 키오스크, 영화 예매, 배달음식 주문, 고속도로 예매, 지도어플리케이션 이용하기의 내용으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c1-6.jpg

⦁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공시설관리지원사업 참여자 사전모임 및 사전교육 진행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사업을 재시작하기위해 참여자 개인위생교육과 하반기 사업진행방향에대해서 공지하였으며, 참여자들과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1-7.jpg

⦁ 정성이 가득한 사랑의 도시락 배달 및 후원품 전달

상당구 지역 내 밑반찬 배달이 필요한 147명 어르신들과 한국농어촌공사 충북지역본부에서 후원을 받아 읍·면지역 남성독거노인 12명 어르신들에게 정성이 가득 담긴 도시락을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배달하면서 생계지원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원도 도모하였습니다. 또한, 마스크, 계란, 식자재 등을 지원하여 감염병과 무더위를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1-8.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