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노인복지관] 상반기 소식 part2 > 소식지


0.jpg
c2-0.jpg

⦁ 위기 가정을 위한 ‘TOGETHER사업’ 진행

긴급지원서비스로 지역 내 식사만으로 영양보충이 힘든 대상자 12명에게 영양식 음료를 지원하여 부족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c2-01.jpg

⦁ 세대공감캠페인 ‘청춘사용설명서’ 진행

SK SUNNY 대학생봉사단과 연계하여 복지관 어르신 7명과 청년 7명이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세대공감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청년들의 고민과 걱정에 대하여 어르신들은 당신들이 겪어온 청춘을 통해 얻은 삶의 지혜와 진심어린 조언을 건내주었습니다. 서로의 고민과 생각을 알고 이해함으로써 세대 간 한 뼘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c2-2.jpg

⦁ 노인학대예방의날 지역사회 인식증진 캠페인

2020년 6월 15일(월) ‘세계노인학대인식의날’ 이자 우리나라 ‘노인학대예방의날’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비접촉식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상당구 지역의 학교에 노인학대 예방의 날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고, 종교시설에 홍보 안내문과 신고번호가 기재된 포스터를 부착하였으며, 노인학대 발견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의 홍보물품을 비치하였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안내문과 홍보물을 보면서 노인학대의 위험성에 대해 인식하고 신고번호를 상기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노인학대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계속적으로 알리고 우리지역의 노인학대 발생이 감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2-3.jpg

⦁ 코로나19 긴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마음방역 긴급지원사업’ 실시

코로나19로 인해 결식 우려가 있는 고령 노인이나 지역 내 고립 또는 경제적 위기의 노인에게 심리.정서적 지원 및 생계지원을 실시하였습니다. 감염병 예방관리 안내문을 배포하고 안전수칙과 마음방역캠페인이 담긴 영상을 제작하여 게시하였으며, 취약계층을 위해 도시락 배달(4주간, 21명), 생계지원비, 유동식을 지원하였습니다.

c2-4.jpg

⦁ 미래의 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한 ‘사회복지 현장실습’ 실시

사회복지 현장실습생 6명에게 7월 한 달 동안 복지관의 사업안내 및 교육, 부서별 로테이션, 지역사회 조사⋅분석 및 타 기관견학을 통해 사회복지 현장을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습니다.

c2-5.jpg

⦁ 미원분관(미원돌봄의집) 휴관에 따른 이용자 사례관리

휴관 기간동안 어르신들의 인지·신체·정서 영역의 유지 및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직원들이 어르신 가정을 찾아가 개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가정방문을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이용자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어르신의 특성을 좀 더 깊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휴관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매일 만나던 어르신간의 교류가 단절되어 이를 보완하고자, 원하는 어르신간의 전화연결을 진행하였고 영상을 촬영하여 안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c2-6.jpg



복지관 소식이 내 손안에

복지관의 다양한 소식을 쉽게 받아볼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고 친구추가 해주세요~!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