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종합사회복지관] 보문향기 > 소식지


SNS1200.jpg
0.jpg

코로나19 긴급구호키트
제작 및 전달


함께 하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은 동네 마트 방문조차 어려워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외출이 어려워지신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복지관에서 준비한 ‘코로나19 긴급구호 키트’를 전달하였습니다. 총 100가정을 선발하여 긴급구호 키트를 전달하였습니다. 긴급구호 키트에는 ‘손소독제, 일회용 마스크 등 방역용품을 비롯하여 쌀, 식용유, 김, 라면, 통조림 등’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지낼 수 있도록 마음을 담아 준비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요즘 복지관에서 준비한 긴급구호키트가 우리 지역 내 어르신들이 위기를 이겨낼 수 있는 작은 응원이 되었기를 바래봅니다.

1.jpg
0.jpg

노노케어 수혜자 가정
소독작업 진행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복지관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노인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노노케어’ 사업의 경우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수혜자 가정방문을 통한 일상생활 점검 및 정서지원으로 사업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노노케어 사업에 참여하는 참여자 어르신과, 수혜자분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노노케어 수혜자 60가정 모두 가정방문 소독을 진행 하였습니다. 지속적인 방역과 사업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전수칙 교육도 함께 진행 하며 우리 어르신들 모두 건강하게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든 시간을 이겨 내실 수 있도록 복지관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2.jpg
0.jpg

코로나19 관련 아동가정 지원


아이들이 미소를 잃지 않기를


코로나19로 인해 근로활동과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가정에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결연후원 아동가정에게 온누리상품권, 아동용 홍삼, 생필품 등을 제공하여 아동이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아동가정 중 코로나19로 인해 근로활동이 불가하여 생계의 위협을 겪고 있는 두 가정에 ‘어린이재단 코로나19 위기가정지원사업’을 통해 각각 50만원, 90만원의 긴급생계비를 확보 및 지원하여 아동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보문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가 마무리될 때까지 우리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가정에게 힘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3.jpg
0.jpg

부사동 마을 원탁회의


우리 마을을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어 주세요


지난 6월 '부용이와 사득이 마을' 부사동 마을회의가 개최되었습니다. 우리 복지관 사회복지사들도 초대되어 회의에 함께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부사칠석놀이보존회관에 모여 부사동 주민들과 인사도 나누고, 우리 마을에 좋은 점, 문제점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해결이 필요한 동네의 문제들을 목록으로 작성하여 투표도 진행했습니다.
한 표, 한 표 신중하게 고민하고 고르는 주민들의 모습에서 애정과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모아진 문제들을 함께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역할을 나누며 회의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부사동 주민분들과 이러한 시간을 함께 하는 것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항상 주민들 가까이에서 돕는 이웃이 되도록 복지관 직원들 모두 노력하겠습니다.


4.jpg
0.jpg

공유공간 “잇다”의 마스크 기부


마을과 마을이 도움의 손길로 이어지다


석교동에 위치한 공유공간 ‘잇다’에서 마을 활동가 분들이 천 마스크 100장을 제작해 복지관에 기부를 해주셨습니다. 이 마스크는 석교동 ‘광목이야기’ 업체에서 천을 기부하고, 석교동 마을활동가들의 손을 빌어 제작되었습니다. 이런 나눔활동은 석교동 주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의 주민들에게도 필요하신 분들이 있다면 나누고 싶다는 마을 활동가분들의 따듯한 마음이 우리복지관까지 전달되게 되었습니다. 지역을 떠나 마을에서 마을을 잇는 선한 활동은 어려운 시기에 따듯함으로 다가온 의미 있는 기부였습니다.
이러한 선행을 통해 코로나19 같은 재난상황에서 주민이 서로 걱정하고, 마스크를 나누는 활동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나가는 주민의 힘을 보게 되었습니다.
다시금 석교동 마을 활동가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5.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