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관] 몸은 멀지만, 사랑하는 마음만은 늘 가까이 > 소식지


0.jpg
02.jpg
밀알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그룹활동(직업훈련반, 드림하이, 꿈나래, 중고등방과후 교실) 이용자들을 위해 매주 학습지를 제작하여 발송하고 있습니다.

2월 휴관 때보다 정성을 다해서 자료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크게 기초학습(기능적 언어, 기능적 수), 일상생활훈련, 건강관리, 문화여가의 네 영역으로 자료를 준비해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장애인이 지역사회 안에서 의미 있는 삶을 살도록 지원한다'는 복지관의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사랑과 정성을 담아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용자분들이 집에서도 의미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하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잘 수행할 수 있을지 염려와 걱정 반으로 시작하면서 개인 수준을 고려하여 스스로 할 수 있는데 초점을 두고 제작하였습니다. 그 후 피드백을 받으며 조금씩 수정해 나갔습니다.

“ 학습지를 혼자서 하겠다고 보여주지도 않고, 움직이지도 않고 열심히 해서 그냥 두었어요. 잠든 사이에 보니까 틀린 답이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음날 조심스럽게 가르쳐 주었다고 말씀하시는 어머니”
“ 위, 아래, 옆, 위치, 비교하기 등을 학습지를 통해 여러 가지로 설명을 하며 함께 공부했다고 하시면 교재가 좋다고 응답해주시는 어머니”
“집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하나 걱정했는데 학습지가 도착하자 혼자서 하겠다고 고집을 부리며 혼자 하더라구요. 많이 걱정했는데 정말감사드려요.”


아들이 가게로 오더니 가방에서 노란봉투를 꺼냅니다. 기분이 짱이네요.ㅎㅎ 집에가서 숙제한대요. 고맙습니다.~~^.^ ”
“집에서 학습지로 열공! 중이랍니다. 복지관선생님들도 힘드실텐데 파이팅 하세요~~”
“선생님! 방학숙제한거 남편이 분리수거하다 모르고 버렸대요. 죄송하지만 여유분이 있으면 하나 주시면 안 될까요. 자기꺼 없어졌다고 난리랍니다. 숙제 열심히 했는데 아빠가 일냈네요.”

여러 어머니들이 좋은 의견들을 주셔서 저희은 힘이 납니다. 우리는 어려움을 이겨내고 승리할 것입니다. 모두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빠른 시일에 복지관에서 만나기를 기대하며...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