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관] 우리들의 ‘성공’이야기 > 소식지


0.jpg
06.jpg
지난 6월 5일에서 25일까지 복지관에서는 대전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지원으로 성인권 부모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우리들의 성인권 감수성을 공유하는 이야기’ 라는 타이틀로 총 5회기가 진행되었는데요. 정진옥 관장님을 비롯하여 최경화 소장님이 성인권 부모교육 및 상담을 진행하셨습니다.

내 안의 성인권 감수성 만나기를 통해 상담유형 그룹 조사 및 감수성 나누기를 진행하였으며, 성인권 감수성 향상 교육을 통해 성인권 상담 진행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성적 자기표현, 성적 자기결정권, 자립(연애,결혼), 성범죄 등 성인권에 관한 내용에 대하여 상담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을 마친 뒤, 참여하신 부모님 및 선생님께서 포스트잇을 통해 느낀점을 공유해주셨습니다. 발달장애인 성의 개념을 명확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사회적 기술과 건강한 관계맺기 과목이 너무 좋았습니다, 강사분과 질의 시간이 있어서 응답을 받을 때 좋았고, 발달장애에 맞는 교육이 이루어져서 좋았습니다 등 다양한 의견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의 의견 너무 감사드립니다. 부모교육은 9월에도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9월에 진행되는 성인권 부모교육에도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