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가 함께하고,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는 아동참여위원회 아이들의 참‧견 프로그램의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천안시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이 함께 합동 발대식을 통해서 아동참여에 대한 의지를 다시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아동참여위원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활동다짐문 낭독, 시장님과 함께하는 질의응답 등 아동참여위원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단체적인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거리두기 규정을 준수한 거리유지 및 발열체크와 마스크 필수 착용 후 발대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천안시 지역 아동이 직접 참여하는만큼 아동들의 실질적인 의견이 반영된 중요하고 창의적인 정책들이 만들어지기 위해, 아동친화적인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한국마사회 천안지사 지원사업으로 8월 14일에 ‘천사인의 시원스쿨’ 여름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천사인의 시원스쿨’ 여름축제는 장애아동 및 비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장애아동을 전담하는 문성어린이집과 마주보기어린이집,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돌봄교실 아동 등 200여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수영장, 물터널, 차카트, 블록방, 인형극 관람 등 다양한 놀거리와 슬러시 무료 제공으로 인해 시원한 여름축제가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참여한 아동들은 무더운 더위도 한꺼번에 잊은 듯 재밌게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번 여름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맘껏 놀지 못했던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