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회] 통권 제99호 > 소식지


01.jpg
존경하는 150만 대전시민 여러분!
허태정 시장님과 설동호 교육감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코로나19의 장기화 상황 속에 집중호우와 무더위의 반복으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러나, 대전의 코로나19 확산사태가 의료진,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와 대전 시민분들의 협조 덕분에 진정되고 있어 다행스러운 마음입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선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계신 의료진, 공직자 여러분과 모두의 안전을 위해 본인의 불편을 감수하며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우리는 제8대 의회의 후반기를 시작하는 새로운 출발선에 섰습니다.

먼저, 이 자리를 빌려 지난 2년간 전반기 의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오신 김종천 의장님을 비롯한 의장단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의 후반기 의회에서도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01-0.jpg
02.jpg
대전광역시의회는 7월 13일(월) 제25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후반기 의장단을 선출했다.
이날 의장·부의장 선거 결과 제8대 후반기 의장은 권중순 의원이 선출됐으며 부의장에 민태권 의원과 조성칠 의원이 선출됐다.


02-1.jpg
02-2.jpg
대전광역시의회는 7월 23일(목)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8대 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를 이끌어갈 행정자치, 복지환경, 산업건설, 교육위원장을 선출했다.
이어 27일(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운영위원장 선출까지 마쳤다.

제8대 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장은 ▲운영위원회 윤종명 ▲행정자치위원회 홍종원 ▲복지환경위원회 손희역 ▲산업건설위원회 김찬술 ▲교육위원회 구본환 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다.


02-3.jpg
운영 위원장 : 윤종명 / 부위원장 : 문성원 / 위원 : 오광영, 홍종원, 우애자, 김찬술, 구본환, 이종호, 손희역 행정자치 위원장 : 홍종원 / 부위원장 : 문성원 / 위원 : 민태권, 우승호, 김종천 복지환경 위원장 : 손희역 / 부위원장 : 이종호 / 위원 : 윤용대, 박혜련, 채계순 산업건설 위원장 : 김찬술 / 부위원장 : 오광영 / 위원 : 남진근, 이광복, 윤종명, 박수빈 교육 위원장 : 구본환 / 부위원장 : 우애자 / 위원 : 김인식, 정기현, 조성칠

03.jpg
제8대 대전광역시의회 후반기 원구성이 7월 27일(월)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선출을 끝으로 마침표를 찍고, 시민 행복을 위한 본격적인 항해를 시작했다.

제252회 임시회 의사 일정에 따라 각 상임위원회를 열고, 그동안 미뤘던 조례안을 심의, 주요 업무 보고를 청취하는 등 첫 의정활동에 기지개를 켰다.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시민의 더 큰 행복을 위해 후반기 의회의 수장으로서 항해를 펼쳐나갈 권중순 신임 의장에게 취임 소감과 후반기 의회 운영에 대해 들어본다.


03-0.jpg
04.jpg
05.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