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눈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세상 > 소식지


SNS1200.jpg
0.jpg
손소리복지관 5주년 축하영상
5살 손소리의 생일축하

손소리복지관 5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합니다.
청각·언어장애인이 주인공인 대전광역시립 손소리복지관은 2015년 5월 26일 개관식 행사를 시작으로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복지관의 비전(Vision)인 존중·소통·감동을 바탕으로 농아인의 자립과 사회통합을 실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5년간 성과도 그만큼 많았습니다.
2015년 다농가정씨앗트기(여성가족부) 사업선정, 2016년 다문화 멘토링 지원사업 선정(KB스타비), 빈곤노인지원사업 ‘농다원 강사양성 사업’선정(아름다운가게), 배움터교육지원사업 ‘책쟁이 프로젝트’ 사업 선정(삼성꿈장학재단), 2017년 ‘농아인리포터양성과정’ 최우수상 수상(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2018~2020년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선정(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거점복지관 네트워크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대전복지재단), 2019~2020년 ‘농아인 마이크를켜다’ 공모사업 선정(사랑의 열매), 행복나누미 공모사업 ‘손소리 농아인 봉사단’ 금상 수상, 2019~2020년 자원봉사 행복나누미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대전자원봉사지원센터), 2020년 제1차 홍보매체 이용대상 공모 선정(대전광역시)등이 있습니다.
손소리복지관은 앞으로도 청각·언어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0.jpg
손소리 3문3답 - 진준화 사무국장편
손소리 직원들의 솔직한 인터뷰(진준호 사무국장)

앞으로 두 달에 한번 씩 손소리복지관 직원들의 솔직한 생각을 담는 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첫 번 째 주인공은 손소리복지관의 진준호 사무국장 입니다.

Q1. 코로나19로 힘든 요즘 사무국장님 및 손소리복지관 직원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Q2. 손소리복지관의 자랑 3가지만 말해주세요.

Q3. 재개관을 기다리고 있는 복지관 주민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진준호 사무국장의 답변은 QR코드로 영상을 재생하여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0.jpg
코로나 라이브 방송
코로나 상황, 이젠 라이브로 확인하세요!

코로나19 관련 현황을 항상 뉴스속보나 재난문자를 통해 확인하셨죠?
대전광역시립 손소리복지관에서 코로나19 관련 긴급속보 및 긴급하게 속보방송이 필요한 사항(자연재해 등)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 합니다.
라이브방송 시청 방법은 손소리복지관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라이브방송 관련 수어영상으로 확인 해보겠습니다.

0.jpg
부모교육 (유튜브 방송)
보이는 부모교육 ‘그랬구나~!’

가족평생교육팀에서는 7월 3일 금요일 부모와 자녀의 공감적 소통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부모교육은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교육이 아닌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하였습니다. 유튜브 생중계 진행은 처음 이다보니 담당자와 부모교육에 참여하는 손소리복지관 주민 모두가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좋은 교육 내용과 담당자의 노력으로 무사히 교육을 잘 마쳤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내년에는 모두 함께 모여 유익한 교육을 진행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 때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0.jpg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나눔
‘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와 여름이불을?

손소리복지관 상담사례팀에서는 ‘시원한 여름나기‘라는 주제로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물품은 선풍기와 여름이불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전세종장애인복지관협회의 후원을 받았습니다.
저소득 가정과 독거 어르신 가정 중 50가정을 선정하여 선풍기와 여름이불을 배달하였습니다. 너무나 기쁘지만 한편으로 복지관 주민들 모두에게 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도 듭니다. 이번에 선정된 50가정은 선풍기와 여름이불로 무더운 여름 잘 극복하길 기원합니다. 선정이 되지 않은 가정은 추후에 더 알찬 물품을 가지고 나눔을 진행 할 계획이오니 기대해주기 바랍니다. 모든 손소리복지관 주민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0.jpg
책을 읽어드립니다
‘책을 읽어드립니다’ 가 온라인으로?

복지관이 장기간 휴관하여 도서관을 오지 못해 많은 분들이 답답하셨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거리두기에 따라 손소리복지관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책을 읽어드립니다’ 프로그램을 온라인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손소리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0.jpg
대전 역사탐방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배기섭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집에만 있어야 하니 많이 답답하시죠?
여러분들을 위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대전광역시 장애인평생교육지원사업 ‘대전역사탐방’입니다. 저도 대전에서 태어나서 30년 넘게 살고 있지만 대전에 대해서 다 알고 있지는 못합니다.
내가 살고 있는 대전, 대전에 대해서 배워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교육은 대면 교육이 아닌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강사님의 강의 영상을 페이스북, 유튜브로 시청가능합니다.
문의) 070-7947-9016, 가족·평생교육팀 배기섭을 찾아주세요.

0.jpg
내 손으로 수제청

안녕하세요. 손소리복지관 배기섭입니다.
‘내 손으로 수제청’ 신청자분들을 위해서 희소식을 전해드릴게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이 어려워 프로그램을 진행하지 못했었는데요. 대전광역시 장애인 평생교육지원사업으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관련 변경된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대면 교육 -> 온라인 교육
원래는 참여자분들이 복지관에 오셔서 강사님께 교육을 듣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강사님의 강의 영상을 촬영하고 페이스북, 유튜브로 시청하시면 됩니다.

2. 물품 배달
병, 설탕처럼 썩지 않는 물품은 제가 직접 배달해드립니다.
과일은 쉽게 부패하기 때문에 배달하지 않습니다.

3. 회기조정
기존 15회에서 12회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참여자분들께는 더 자세하게 영상통화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