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해도두리 62호 > 소식지


00.jpg

SNS1200.jpg
0.jpg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대표선수 김미형
2020경상북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워드프로세서부문 은상 수상

7월 6일/복지관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은 2020 경상북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워드프로세서 종목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대회는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안동과 영주 일원에서 진행되었으며 25개 종목 중 복지관은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안마 3개 직종에 4명이 참여하여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습니다.

워드프로세서부문 은상을 수상한 김미형씨는 “생각하고 준비했던 것보다 어려워 내년 대회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하여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으며 박선하 관장은“더 많은 장애인들이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한편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전협회에서 주관하는 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지역 내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육성하고 고용촉진 및 안정된 직업생활을 도모하며 사회 일반인의 인식개선 제고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0.jpg
기본부터 단단히!
장애인활동지원사 보수교육 실시

7월 20일/3층 강당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은 20일 재직 중인 장애인활동지원사 48명 대상 보수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습니다.

교육은 박선하 관장의 장애인활동지원사의 역할, 장애인의 정의와 장애 유형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방법, 운영법인의 회훈 신뢰와 성실, 배려와 나눔, 참여와 존중 실천방법과 박영민 사회복지사의 부정수급 사례관리, 바우처 관리,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동영상 시청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강의실 환기 등의 기본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되었습니다.

박선하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중증장애인 및 활동지원사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이런 때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된다.”고 했습니다.

한편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은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를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활동지원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정기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jpg
장애아동형제지원사업 실시
8월 13일~14일/김천시 일원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은 13일과 14일에 걸쳐 장애아동형제지원사업(이하 형제지원사업)을 진행 했습니다.

형제지원사업은 각 치료를 이용하거나 치료 대기 중인 형제자매의 관계 향상에 목적을 두고 진행되는 사업으로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양일간 진행되는 형제지원사업은 첫날 율곡동 키즈카페 키즈밸리에서 실내 놀이와 더위를 식힐 수 있는 물놀이를, 둘째날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상설 전시관 관람과 4D체험, 영화관람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었습니다.

나들이에 참여한 보호자는 “코로나19와 긴 장마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 아이들이 답답해했는데 모처럼 신나게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너무 좋다.”고 했으며 박선하 관장은 “형제자매가 함께 활동하고 어울리며 서로가 버팀목이 되고 지지하고 힘이 되어 줄 수 있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