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체험홈 > 소식지


SNS1200.jpg
0.jpg

자립생활체험홈 단기체험


코로나19임에도 굴하지 않고 익숙한 본가와 부모님의 울타리에서 나와, 자립에 도전하기 위해 단기체험을 신청해주신 분이 있었습니다.
단기체험을 진행하면서 전동휠체어연습, 취업상담, 뜨개질배우기, 동료상담 등 자립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단기체험에 참여한 참여자는 이러한 활동 모두가 자립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조차 여의치 않은 요즘, 자립을 꿈꾸는 모든 장애인들이 끊임없이 도전하여 자신감을 가지고 자립생활에 한걸음씩 가까워지기를 응원합니다.
단기체험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매일 체온체크와 손 소독, 마스크착용 등 방역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습니다.


141-1.jpg
0.jpg

자립생활체험홈 자조모임
으앗! 뱀이다~!


8월 11일, 자립생활체험홈 자조모임을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티놀자애니멀파크’에서 진행했습니다.
자조모임 참여자 모두가 처음 가보는 곳이라 궁금해 하며 설렘을 가지고 방문했습니다. 입장할 때 동물들에게 줄 수 있는 먹이와 탐정수첩을 받고 들어가 구경을 하며 수첩에 동물들의 이름을 맞추고 스탬프도 모았습니다.
특히 파충류관에 있는 거북이, 뱀, 도마뱀 등 자신이 원하는 동물은 직접 만져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체험하는 것을 두려워하다가도, 나중에는 오히려 관심을 가지고 체험에 적극적이었으며 멋진 사진도 남기게 되는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142-1.jpg
00.jpg
Copyright © Send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