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한부모 심리정서지원사업 “마더” 원예치료 진행 / 심리상담 프로그램 “내 마음 사용 설명서” 안내 > 소식지


0.jpg
02-1.jpg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7월 28일 ~ 8월 18일 매주 화요일 총 4회기 동안 지역 내 한부모 여성 가장을 대상으로 한부모 심리정서지원사업 원예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10명의 한부모 여성 가장들은 원예활동에 흥미를 느끼고, 매회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살아있는 식물을 직접 만지고 스스로 작품을 완성하는 경험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기 행동을 강화하고 자아존중감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식물을 매개로 본인이 가진 감정을 공유하고 참여자들 간의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회기에는 참여자들이 강사에게 직접 감사 편지를 작성하는 등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었습니다.
원예치료 진행 후에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연속적으로 진행하여 참여자들이 다양한 환경 속에서 받은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건강한 자아상을 형성하는 기회 및 서로 소통하고 알아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참여자들이 관계 안에서 존중받고 수용 받는 경험을 통해 정서적 불안 및 우울, 스트레스 등을 감소하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02-2.jpg
심리 및 정서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심리상담 프로그램 “내 마음 사용 설명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에서는 아동들이 편안한 공간에서 전문 치료사에게 놀이 및 모래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아동 상담실(보듬뜨락)을 구성하고 있으며 성인들은 안락한 공간에서 전문 상담사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성인상담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 및 성인에게 맞춤형 심리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심리 및 정서 문제를 해결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살아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