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온라인 강의 > 소식지


0.jpg
07-1.jpg
9월 14일부터 복지관 이용자 12,000여명을 위한 온라인 평생교육 강의를 재실시하였습니다. 지역 내 코로나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복지관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대면 소규모 프로그램이 무기한 연장되면서 어르신들의 여가 단절 및 무료함이 커짐에 따라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온라인 평생교육 강의는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60여개의 프로그램 중 일부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며, 9월에는 매일 오후 2시에 1과목씩 복지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춘남노tv)와 카카오플러스 등을 통해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10월부터는 유튜브 생방송으로 강의가 제공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일일 평균 4과목의 강의를 실시간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특히, 10월부터는 정해진 시간표에 따라 강의가 주1회씩 정기적으로 제공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배움을 도모할 수 있으며, 라이브 채팅창을 통하여 강사와 수강생들의 질의응답 등의 자유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만족도 높은 강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과정은 건강체조, 교양교육, 취미여가 등 20여개의 과목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10월 시간표는 9월 말에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박란이 관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기존에 계획 중이던 소규모 프로그램 진행도 무기한 연기되면서 프로그램 참여를 기대했던 어르신들의 상실감이 클 것으로 생각되어 매우 안타까웠다.”며 “어르신들의 상실감을 해소하고 배움을 지속하기 위하여 지난 4월에 이어 온라인강의를 재개하게 되었는데, 어르신들의 무료함을 해소하고 배움을 지속할 수 있는 계가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19-1.jpg

19-2-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