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 > 소식지


0.jpg
04-0.jpg
코로나19로 복지관에서 이용인분들을 만나지 못할 때, 이용인분들을 보고싶어 하는 마음을 담아 비대면 방식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04-1.jpg

복지관 문화·여가&평생교육프로그램 이용인분들에게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문화·여가지원서비스는 토탈공예, 우쿨렐레, 캘리그라피 등 각 과목에 맞는 교재 및 교구를 준비&제작하였으며, 40여가정에 직접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복지관 네이버 BAND에 프로그램별 안내 영상을 공유하여 이해를 도왔습니다.
찾아가는 평생교육서비스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가정 내 활동 및 교육자료를 제작하여 전달하였으며 문해교실 및 특수체육 강의영상을 제공하였습니다.
개인별 교재교구 및 활동자료를 통해 가정 내에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셨길 바랍니다!


5-1.jpg


04-2.jpg

직업적응훈련반에서는 네이버 BAND를 활용한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실시간 방송을 통해 훈련생들과 소통하며 여가활동, 자치회의, 수학퍼즐, 칠교활동, 종이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임해준 훈련생들에게 칭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5-2.jpg


04-3.jpg

9월 7일(월) 장애인활동지원사업 8월 근무서류 접수 및 후원물품과 명절선물 전달을 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코로나19로부터 조금 더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 끝에 직업지원실 아람에 '드라이브스루'를 열기로 하였습니다! 드라이브스루를 진행하기 위해 코로나19 예방 및 방역 사항을 철저히 준수하여 활동지원사 선생님들을 만났습니다!
비가 내리는 날, 기존과 달라진 서류 접수처와 열악한 기상조건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활동지원사 선생님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5-3.jpg


04-4.jpg

장애인활동지원사 간담회를 진행하기 위해 담당자가 직접 간담회 영상을 촬영한 뒤 네이버 밴드에 영상을 게시하였습니다.
담당 사회복지사의 근무 관련 설명과 함께 관장님의 다정한 격려 말씀이 더해져 멋진 간담회 영상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한 분 한 분 직접 마주 뵙고 이야기 나누고 싶었기에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선생님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게 된 또 하나의 창구가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활동지원사와 이용인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5-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