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비대면 부모상담&언어발달 중재방법 > 소식지


0.jpg
05-0.jpg
05-1.jpg

더+행복한치료교육센터에서는 가정 양육 및 치료 부담에 대한 보호자들의 어려움을 경감시키고자 복지관 휴관기간 동안 ‘치료사가 함께하는 비대면 부모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전문치료사가 전화·화상 등을 통해 치료에 대한 보호자의 고민을 돕고 아동의 발달지연을 완화할 수 있는 올바른 양육방법에 대한 코칭을 제공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치료에 대한 정보와 전문적인 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보호자들이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1.jpg


05-2.jpg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가정 보육으로 지친 보호자분들을 위한 언어발달 중재방법 꿀팁 알려드립니다!

1. 인내심을 갖고 아이의 행동을 관찰한다. 아이의 표정이나 제스처를 살펴보고 아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적절한 언어 자극을 준다.
2. 아이의 수준에 적절한 언어 표현을 들려준다. 아이가 한 낱말 수준이면 한 낱말이나 두 낱말로 짧은 표현으로 들려준다.
3. 아이가 스스로 하고 싶어 하는 일을 스스로 할 수 있게, 아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끝까지 말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고 언어를 사용할 기회를 제공한다.
4. 아이의 말을 잘 들어준다. 아이의 말을 잘 들으면 아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더+행복한치료교육센터는 보호자분들을 항상 응원합니다♥


6-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