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The Day With Us_Vol.24 > 소식지


0.jpg
01.jpg
건강증진 협약식

8월 11일 글로벌튼튼병원과 업무협약식을 맺게 되었습니다. 글로벌튼튼병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최신 진단기기의 도입으로 최고의 건강검진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희 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저희 직원들뿐만 아니라 활동지원사, 센터회원분들의 건강검진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기관들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힘으로 중증장애인과 소외계층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02.jpg
28살, 자립생활의 시작!!

처음으로 가족 품을 떠나 독립하게 된 28살 청년,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지낼 곳을 결정하고 어느덧 더워진 5월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자립생활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자립생활지원국 직원들과 한국타이어 동그라미 봉사단이 힘을 합쳤습니다. 이삿짐이 들어오기 전 이 곳에서 처음으로 자립생활을 시작할 청년을 위해 이곳저곳 열심히 쓸고 닦고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혼자 지내도 외롭지 않고 당당히 지역사회로 홀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줄 깨끗한 보금자리는 필수겠죠?
첫걸음을 막 뗀 이 청년에게 우리 모두 관심과 격려가 필요할 때입니다. 주위에 홀로 지내는 분들에게 따뜻한 인사 한마디 먼저 건네는 건 어떨까요?
코로나19로 외출도 제한적이고 사람과 마주치는 것조차 꺼려지는 시기이지만 주위에 이웃을 살펴보는 넉넉한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03.jpg
오늘밤 주인공은 나야나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주 1회 2시간씩 난타, 방송댄스, 성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를 생각을 표현하고 나아가 다양한 무대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당사자에게는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를 통해 미래의 예술가를 꿈꾸며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고 미숙한 실력일지는 모르나 한 걸음 한 걸음 걷다보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벽을 허무는 멋진 공연을 펼칠 날이 올 거라고 기대해 봅니다.


04.jpg
다함께 버블버블

마을공동체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선정되어서 새로운 사업으로 버블버블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친환경세제에 관심있던 대상자를 모집하여 천연비누, 세탁세제, 모기퇴치스프레이, 자운고버물리스틱, 멘톨샤워바, 찬밥주방세제 등 다양한 친환경제품을 만들어봤습니다.

만드는 방법이 비교적 단순하여 대상자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고 실생활에 유용한 물품을 만들어 결과물에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대상자의 성취감도 향상되고 자신이 만든 작품을 주변에 나눔으로써 마음도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05.jpg
꽃구경은 즐거워~

따뜻한 5월 아산세계꽃식물원의 지원을 받아 꽃구경 및 체험활동을 하고 왔습니다. 총 43명의 인원이 다녀왔으며 위험한시기인 만큼 승하차시 발열체크 및 손소독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에 도착하여 다양한 꽃구경과 포토타임이 있었습니다. 점심으로 꽃비빔밥도 먹어보고 꽃으로 손수건에 물들여 나만의 손수건도 만들어 봤습니다. 이쁜 꽃들과 맛있고 재미있는 체험으로 알찬 나들이가 되었습니다.

선물로 이쁜 꽃화분까지! 다음에 또 가고싶은 곳이예요.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