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지원사업 마음방역 캠페인 동참
[2020년 4월 1일(수) ~ 6월 26일(금)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위생방역이 강조되는 현 시점에서 불안한 사회적 분위기를 안정시키고 어르신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자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운영하는 ‘노인복지관 마음방역 캠페인’에 동참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긴급지원이 필요한 어르신 10명을 중심으로 결식방지 및 생계지원을 위해 16만원 상당의 식료품 키트를 총알 배송으로 신속히 지원하는 것 외에도 심리적, 사회적 불안감 해소를 위하여 심리정서지원, 방역지원, 안전관리지원을 전개하였습니다.
지원을 받은 이모(71) 어르신은 “조심해야 한다는 걸 알면서도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마스크도 없이 매일같이 폐지를 수집하러 나갔다.”며 “지역상권 침체로 폐지 또한 많이 줄어들어, 앞으로 어떻게 생활해야 될지 막막했는데 지역사회의 따뜻한 도움 덕에 조금은 마음이 놓인다.”고 감사함을 전하였습니다.
군산노인종합복지관 박민권 관장은 “코로나19 국가적 재난으로 위기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어르신들의 어려움이 더욱 커질 수 밖에 없어, 본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종식될 수 있도록 지역 전방 안에서 위기 극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노인복지관 마음방역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된 노인복지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된 운동으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 및 모니터링을 통해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