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방안전교육 실시 > 소식지


0.jpg
04.jpg
우리 복지관은 지난 8월 20일(목), 화재시 피난 및 대처방법을 학습하여 위기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효율적인 초기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지식과 기술을 가르치기 위하여 복지관 이용인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5-1.jpg
안전교육의 경우, 본래는 구미소방서와 합동훈련으로 진행하여야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약식으로 약 30분동안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소방교육의 내용으로는 훈련을 통하여 화재발생 시 종사자 및 기관 이용자들이 신속하게 대처능력을 배양하도록 하고, 소화전 및 소화기 사용법을 숙지하여 피해정도를 최소함을 목적으로 훈련을 구상하였습니다.


5-0.jpg

1. 프로그램 및 시설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직원들의 안내에 잘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2. 화재 발생 시, 복지관 서편의 ‘어울림 녹색 복지 숲’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화재가 진압될 때까지 안내에 따라 침착히 행동해주시길 바랍니다.


5-2.jpg
이용자들 교육에 이어 복지관 및 체육관 종사자들 또한 화재 발생시 공통사항(대응조치 및 요령)과 업무를 분담하여 각 반별로 인원을 배치하였고, 반별 세부 임무도 교육하였습니다.
본 교육을 통해 기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소방에 관한 지식과 기술함양 뿐만 아니라 안전에 관한 가치관과 행동양식이 변하는 계기가 되셨길 바라며, 본 기관 또한 안전관리에 힘써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과 안전문화 정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