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노인복지관] 지금 우리는 part1 > 소식지


0-2.jpg
04-2.jpg

▪온라인 미술반 개강

미술을 매개체로 하여 삶의 경험과 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기록하는 미술반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강하여 매주 화요일, 목요일마다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 기기 1:1 방문 교육 진행

코로나19로 일상이 무인·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됨에 따라, 젊은 층에 비해 디지털 기기 활용에 취약한 고령층이 겪는 불편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보 사각지대에 있는 고령층의 디지털 격차를 방지하기 위해 강사가 집으로 직접 찾아가는 스마트기기 1:1 방문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은 스마트 기기, SNS 등의 기본 활용법부터 교통, 금융, 전자정부 등 생활 속 디지털 역량을 키우는 교육뿐만 아니라 디지털 시민으로서 필요한 소양·예방·참여 교육까지 포함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육에 대한 상세정보는 청주상당노인복지관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1-2.jpg

▪ 비대면 맞춤형 치매예방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 제약에 따른 인지기능 감퇴 및 치매예방활동 공백기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정에서 꾸준한 인지활동을 할 수 있는 맞춤형 기억보듬키트를 배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치매예방과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c1-3.jpg

⦁ 상담인력 양성교육 및 간담회 진행

9월 23일(수) 동년배 상담사 양성교육 및 1차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상담사 역할을 강화하기 위하여 충북광역정신복지센터와 연계 후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간담회를 통해서는 상담사 간의 교류와 소통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복지관 안팎으로 펼쳐질 동년배 상담사들의 행보에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c1-4.jpg

⦁ 공공시설관리지원사업 수요처 방문간담회 진행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사업을 재시작하기 위해 각 수요처의 담당자들과 직접 만나는 방문 간담회를 진행하였으며, 2021년 사업 진행 방향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하고 회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1-5.jpg
end-2.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