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추석맞이 명절 행사 > 소식지


0.jpg
01.jpg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서부지사,
취약계층 어르신의 생필품 구입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50만원 전달

9월 22일,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서부지사(지사장 오택균)로부터 온누리상품권 50만원을 전달받았습니다. 이는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식료품, 생필품 등을 구입하는데 귀하게 사용되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서부지사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통해 2013년부터 지금까지 8년 동안 920만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명절에도 매번 지역사회 어르신을 위한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강원지역 고유의 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을 후원하며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도 기여하였습니다.





춘천남부노인재가센터,
추석맞이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명절 KIT 전달

9월 28일, 춘천남부노인재가센터(센터장 박란이)는 춘천시 지역에 있는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추석 명절 KIT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 준비된 KIT는 춘천남부노인재가센터에서 사례관리하고 있는 퇴계동, 약사명동, 온의동, 강남동 및 근화동(소양로 1가)의 저소득 어르신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이번 추석명절 KIT는 떡갈비를 비롯한 유산균, 김, 전, 백설기, 과일, 한과 등 추석 명절 느낌을 가득 담은 KIT로 풍성하게 준비하였으며, 민속전통한과, 방아지기, 요리하는 반찬가게 등 후원업체의 따듯한 손길이 함께 하였습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추석KIT 전달

9월 28일, 우리복지관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어르신들께 드릴 추석KIT를 전달하였습니다. 추석KIT에는 송편, 한과, 김, 참기름, 파스, 마스크등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고 풍성한 추석을 보내실 수 있도록 물품을 준비하였습니다. 추석KIT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조금이나마 행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재가복지 대상자 어르신들게 추석KIT 전달

9월 28일, 재가복지 대상자 어르신들께 드릴 추석KIT를 전달하였습니다. 추석KIT에는 송편, 한과, 김, 참기름, 파스, 마스크, 오리불고기, 삼계탕, 영양죽 7종 세트등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고 풍성한 추석을 보내실 수 있도록 물품을 준비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함께할 수는 없었지만 추석 KIT에 어르신분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준비하며 정성을 담아 전달하였습니다. 남부노인복지관 추석KIT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조금이나마 행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무료급식대상자 추석 특식 제공

9월 29일, 추석을 앞두고 경로식당 무료급식대상자 100여명을 위하여 추석 특식을 제공하였습니다. 잡채와 오리불고기를 비롯한 소고기뭇국, 메밀전병, 동그랑땡, 송편, 한과, 식혜 등 어르신들이 코로나바이러스를 이겨내고 행복한 추석을 보냈으면 하는 의미를 담아 풍성하게 계획하였습니다.
특식에는 민속전통한과, 오리맘, 모녀떡집, 성은약국, 네이버해피빈 등 지역 내 후원업체의 따듯한 손길이 더해져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박란이 관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오리맘과 모녀떡집 등 지역 내 후원업체의 소중한 손길 덕분에 어르신들께 추석 특식을 드릴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우리 어르신들께서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을 요즈음 조금이나마 위로받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하여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6.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