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 소식지


0.jpg
02.jpg


춘천시 이‧통장연합회와
노인맞춤돌봄사업 협약식

9월 18일, 춘천시 이·통장연합회와 함께하는 노인맞춤돌봄사업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행사에는 춘천시 이·통장연합회 관계자들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4권역 노인복지관(춘천동부노인복지관, 춘천북부노인복지관, 춘천효자종합사회복지관)의 관장과 사업 실무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춘천시 이·통장연합회(회장 신영묵)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도 못하고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의 사각지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하고 있다. 독거노인이나 기초수급자, 생활보호대상자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일해 왔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안내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지금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은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지원, 노인의 기능, 건강 유지 및 악화 예방을 위해 현재 응급서비스, 특화서비스, 스마트토이로 신체적 기능저하, 정신적 어려움으로 돌봄이 필요한 노인 외에 고독사 및 자살위험이 높은 노인에게 적절한 서비스입니다.



7-3.jpg



한림성심대 후진학선도사업,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교육 간담회

9월 21일, 한림성심대 후진학선도사업인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교육'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한림성심대 후진학선도사업팀 및 교육 강사들과 4권역 수행기관 실무자가 참석하여 교육 내용과 운영 방향에 관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독거어르신들께 돌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8.jpg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직무역량강화 교육

10월 6일, 초고령사회와 노인문제 해결을 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과 함께 독거노인 생활지원사의 직무역량강화를 위해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의 교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춘천시 4개권역 복지관(춘천북부노인복지관,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춘천효자노인복지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의 생활지원사들이 서로 토론 하면서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나 경험담을 나누고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전세계적 고령화 현상과 고령사회가 미치는 영향, 노년기의 역할상실과 여가생활, 노인의 주요문제들에 대해서 깊이 있게 다루고 지역사회돌봄 국가들의 커뮤니티케어 정책을 보면서 그들의 돌봄의 방법들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노인맞춤돌봄사업 생활지원사들과 함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어르신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