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건강한 생활 습관 > 소식지


0.jpg
06.jpg


비대면 치매예방 인지활동 서비스 진행

9월 22일 ~10월 13일, 복지관 회원 중 치매발병 고위험군 어르신 대상으로 비대면 치매예방 인지활동서비스 2기 2회기~5회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치매예방 활동으로 치매예방 인지놀이 워크북 활용법, 틀린그림 찾기, 구슬퍼즐, 칠교놀이법을 안내하고 전화상담 모니터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치매예방 인지놀이 워크북에는 숫자 찾기(수행기능), 색 채우기(수행기능), 돈 계산하기(계산력), 내가 한일(지남력), 이야기 회상(기억력:재인), 단어 회상(기억력:지연회상), 동물 이름 대기(수행기능), 의미 모양(언어능력), 활동정리(기억력) 등 매일 2장씩 안내하여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비대면 치매예방 인지활동서비스 제공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과 우울한 마음이 회복되고, 치매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대면 고혈압 건강교실 진행

9월 23일, 10월 7일, 복지관 회원 중 혈압약을 복용하는 어르신 대상으로 비대면 고혈압 건강교실 2회기와 3회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매주 가정에서 고혈압을 자가관리 할 수 있도록 고혈압 건강관리 꾸러미(자동혈압측정기, 자동체중기, 고혈압 건강관리 수첩, 이번주 건강활동 계획지, 이야기 나누기 카드 작성지: 고혈압 관리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나요?)를 제공하고 온라인 교육 영상 시청(고혈압 질환교육: 고혈압 관리의 중요성, 진단기준, 위험요인) 및 전화상담 모니터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복지관 휴관이 장기화되면서 이용자들의 자가 건강관리의 어려움이 많을텐데 이번 비대면 고혈압 건강교실 통해 고혈압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합병증 예방 및 자가 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대면 당뇨병 건강교실 진행

9월 24일, 10월 15일, 복지관 회원 중 당뇨약을 복용하는 어르신 대상으로 비대면 당뇨병 건강교실 2회기~4회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매주 가정에서 당뇨병을 자가관리 할 수 있도록 당뇨병 건강관리 꾸러미(혈당측정기, 란셋, 소독용 알콜솜, 자동체중계, 당뇨병 건강관리 수첩, 이번주 건강활동 계획지, 이야기 나누기 카드 작성지: 당뇨병 관리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나요?)를 제공하고 온라인 교육 영상 시청(당뇨병 질환교육: 당뇨병 관리의 중요성, 위험요인, 당뇨병 진단기준, 당뇨병 합병증) 및 전화상담 모니터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복지관 휴관이 장기화 되면서 이용자들의 자가 건강관리의 어려움이 많을텐데 이번 비대면 당뇨병 건강교실 통해당뇨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합병증 예방 및 자가 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유튜브 생중계]
비대면 치매예방교육 진행

10월 7일, 코로나19로 인한 복지관 휴관이 장기화 됨에 따라 어르신 가정에서 치매예방을 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중계 강의를 통한 비대면 치매예방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비대면 치매예방교육은 춘천시치매안심센터 인식개선팀 이의인 강사의 강의로 치매의 정의, 치매예방법, 치매파트너 안내, 치매예방체조 등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실시간 강의하였습니다.


18.jpg



[유튜브 생중계]
비대면 운동코칭(홈트레이닝) 진행

10월 7일, 코로나19로 인한 복지관 휴관이 장기화 됨에 따라 어르신 가정에서 체력증진을 위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중계 강의를 통한 비대면 운동코칭(홈트레이닝)을 진행하였습니다.
비대면 운동코칭(홈트레이닝)은 춘천시보디빌딩협회 김홍수 강사의 강의로 올바른 스트레칭법, 맨몸운동법(상,하체 강화 운동)등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실시간 강의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바깥 출입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 운동코칭(홈트레이닝) 실시간 영상을 보고 가정에서 반복적인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길 바랍니다.


19.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