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KT&G복지재단 차량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경차지원을 받다! > 소식지


0.jpg
01.jpg
지난 13일, 본 센터(센터장 천인수)는 KT&G 복지재단에서 실시한 ‘사회복지기관 차량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경승용차를 지원받게 됐습니다.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차량 공모사업은 2004년부터 시작되어 17년째 시행하고 있는데 사회복지기관들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차 지원 서비스입니다. 공모사업에서 지원되는 차량은 좁은 골목이나 주거 환경이 열악한 사회복지현장에서 이동이 용이한 경승용차로 지원을 했습니다.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본 센터를 포함하여 전국에서 총 200개 기관이 선정됐습니다.
본 센터는 이번 KT&G복지재단의 경승용차 지원을 통하여 서구지역의 구도심과 사실상 농촌지역인 기성, 흑석 지역 등을 중심으로 물리적 접근성이 취약한 장애인에게 전반적인 위험의 일상화를 최소화하고 자립생활 실천에서의 다양한 결핍을 최소화하여 인간다운 삶의 보장과 지속적인 자립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받은 차량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본 센터 천인수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 전체가 물리적, 심리적 고립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의 장애인들에게 본 차량을 투입하여‘복지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장애당사자 간의 유대관계 강화, 지역사회에서의 활동의 안정화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1-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