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주민과 함께 자라는 빛뜨락 텃밭 > 소식지


0-2.jpg
02.jpg

복지관 앞마당 너머로는, 지역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가꾸는 빛뜨락 텃밭이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총 49구역으로 나누어진 빛뜨락 텃밭은, 청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하여 도시공원 형태로 조성이 되어, 작물 재배 뿐만 아니라, 텃밭 사이로 산책도 할 수 있고 가운데 정자에 앉아 담소를 나눌 수도 있는 지역 내 힐링의 공간입니다.

올해는 강풍에 이리저리 찢긴 오래된 하우스도 곱게 새 단장을 하고, 원활한 농사활동을 위해 다양한 농기구들도 마련해 두었습니다. 또한, 수시로 잡초도 제거해 주어, 텃밭 참여자분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분들도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연계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토마토, 당귀 등의 채소 묘와 배추, 무, 알타리, 청갓 등의 씨앗을 지원해 주셔서 참여자분들이 더 풍족하게 농사를 지으실 수 있었습니다.

빛뜨락 텃밭에는 구역이 많은 만큼, 다양한 작물이 곳곳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고추, 오이, 가지, 상추 뿐만 아니라, 옥수수, 수박에 참외, 해바라기까지!!! 없는 게 없는 신비로운 빛뜨락 텃밭입니다.

멋진 작물들만큼이나 멋진 참여자가 있는 빛뜨락 텃밭인데요.
텃밭 참여자 중 몇몇 분은 텃밭에서 열심히 키우신 소중한 작물들을 복지관에 지속적으로 나눔 해주셔서, 코로나19로 인해 식사에 어려움이 있으신 복지관 이용자분들께 전달해 드리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작물도, 사랑도 함께 키워나가는 빛뜨락 텃밭이 되겠습니다.

end2.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