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혜원복지관 집콕전시회 > 소식지


0-2.jpg
04.jpg

안녕하세요!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동영상과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로 만나지 못하는 상황에 많은 어려움과 답답함이 함께 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이용자분들이 녹슬지 않은 실력을 어김없이 발휘하고 계신답니다! 이용자분들의 훌륭한 솜씨! 함께 감상해보실까요?


4-1.jpg
첫 번째! 요리 작품입니다!
베이컨, 토마토, 치즈, 양상추, 땅콩버터를 넣어 두껍게 만든 BLT 샌드위치, 각종 채소와 견과류가 들어가 색색이 다양한 색깔을 내는 건강한 샐러드, 간단한 재료들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미니 김밥까지!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많은 이용자분들이 재밌게 만드셨다며 다양한 사진을 올려주셨어요!



4-5.jpg
두 번째! 원예 작품입니다!
농촌교육문화복지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원예교실은 매주 비대면 동영상 강의를 통해 훌륭한 결과물들을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조화와 생화를 섞은 꽃바구니부터, 모래, 자갈, 돌로 층층이 쌓은 테라리움 화분, 꿉꿉했던 장마철에 만들었던 습기 먹는 숯 바구니! 이렇게 다양한 작품들을 출품해주셨답니다!



4-9.jpg
세 번째! 다양한 소품에 냅킨을 붙여 밋밋함을 화사함으로 만들어주는 냅킨아트입니다!
다양한 물건을 열심히 담아내며 생활의 질을 올려주는 다용도함! 바늘, 실, 골무 등 바느질 용품들을 보관하거나 다른 위생용품들을 수납할 수 있는 반짇고리함! 마지막으로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부채까지! 냅킨아트로 작업하지 않았다면 단조로웠을 물건들이 이용자분들의 손을 통해 180도 변신했지요? 작품에 붙여진 꽃 내음이 여기까지 나는 것 같네요!



대망의 마지막은 바로 퀼트교실 작품들입니다! 헝겊, 솜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퀼트는 모두 아실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바느질을 통해 만드는 만큼, 굉장한 집중력과 손재주를 요구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해요! 마스크, 손가방, 크로스 가방 등 퀼트 이용자분들은 뛰어난 손재주로 훌륭한 작품들을 뚝딱 만들어내곤 한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만나지는 못하지만, 동영상 강의로 이렇게나 많은 작품을 만들어낸다는 것!
이용자분들의 역량이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end2.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