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저종합사회복지관] 좋은 이웃 2020-4호 > 소식지


0.jpg
01.jpg
복지관에서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천년나무1단지, 느리울마을 13단지, 구봉마을 8-2단지를 직접 찾아가 상담해 드리는 “토닥토닥 마음산책”을 실시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지친 일상의 회복을 위하여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였으며 마음속 무거운 짐을 덜어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노인일자리 연계 등의 서비스 연계 및 지원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관저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02.jpg
관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곽영수)에서는 저소득가정 및 요보호대상가장 총 700세대에 송편, 햄, 한과, 약과, 물병 세트를 포장하여 전달하였습니다.
복지관 운영위원과 가수원행복나무네트워크의 도움으로 포장 봉사를 지원해주셨습니다.
운영위원들과 지역사회 후원자님들의 사랑이 모여 큰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관저어린이집어린이들과 학부모님들께서 생필품을 기부해주셨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힘들고 어렵지만 힘내실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03.jpg
작년에 이어 올해도 키즈팡! 행사가 돌아왔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놀이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어린이 놀이터 – 키즈팡! 2’ 행사가 10월 31일 진행되었습니다!

닌텐도게임부스, 보드게임체험, 전통놀이부스, 달고나만들기, 커피점토체험, 컵쌓기부스 등 다양한 놀이체험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스탬프 투어도 함께 진행하여, 일정 개수의 도장을 모은 아동에게는 선물을 증정하기도 했습니다.

즐겁고 생동감넘치던 놀이 현장을 사진으로 감상해보세요^^

04.jpg
관저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시는 채홍정 어르신께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주최한 2020년 노인일자리사업 수기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편으로 전달된 상장을 관저종합사회복지관 곽영수 관장님께서 대신 전달해드리고 축하해 드렸습니다.
축하해주세요.

05.jpg
10월 7일 수요일! 관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대전광역시에서 지원하는 북한이탈주민 지원사업 ‘드림스쿨2’ 프로그램의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드림스쿨은 약 3개월 간, 북한이탈주민과 저소득가정의 아동 6명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문화체험, 정서지원’ 활동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북한이탈주민 아동과 저소득가정의 아동들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이해하고, 미래지향적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00.jpg
Copyright © SendCommuni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