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눈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세상 > 소식지


SNS800.jpg
01.jpg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복지관 주민들이 복지관에 방문 할 수 없었으며 직원들 또한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손소리복지관은 코로나시대에 복지관 주민들을 위해 어떤 것을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했고 비대면 서비스, 10인 이하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진행 했습니다.
좌절하지 않고 변화를 택한 손소리의 2020년 활동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02-2.jpg
손소리복지관 주민들을 위해 '추석맞이 선물 보따리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9월 셋째 주)
손소리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다양한 물품(떡, 생필품 등)을 선물보따리에 위생적으로 포장하였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직원들이 주민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선물 보따리를 배달하였습니다.
대전 전 지역의 주민들(약 180가정)의 가정에 직접 배송하다 보니 고된 일이였지만 선물보따리를 받고 기뻐할 복지관 주민들의 모습을 떠올리니 모두가 기쁜 마음으로 배달을 할 수 있었습니다.

03-2.jpg
올 해 바리스타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되었습니다.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리스타교육, 뜨거웠던 그 현장을 영상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4-0.jpg
04-1.jpg
1-1.jpg
04-2.jpg
1-2.jpg
손소리복지관 주민들의 수상을 모두 축하합니다.



05-2.jpg
손소리복지관에서는 민관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운 겨울을 맞이하여 중앙동 내에 거주하시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활동, 앞으로도 많이 지켜봐 주세요.

06-2.jpg
국립중앙과학관에 ‘별자리 읽어주는 과학관TV'는 아름다운 별자리 이야기입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천체관에서 직접 촬영한 별자리 영상과 함께 수어영상을 포함해서 제작된 내용이오니 별자리이야기도 들으시고 수어영상도 있으니 재밌게 봐주세요.

07-2.jpg
2020년 11월 손소리 3문 3답의 세 번째 주인공 상담사례팀 이화이 팀장입니다.
상담사례팀에 대한 소개와 자랑을 시작으로 복지관 주민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말까지 수어 영상에 담았습니다.

08-2.jpg
2020년 9월 손소리 3문 3답의 두 번째 주인공 가족평생교육팀의 배기섭 사회복지사입니다.
CODA란 무엇일까를 명쾌하게 설명하고 복지관 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솔직한 이야기를 영상을 통해 확인 해 보겠습니다.

09-2.jpg
안녕하세요. 상담사례팀에 심종열입니다.

오늘은 복지관의 소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손소리복지관 유튜브 구독
둘째. 손소리복지관 페이스북 좋아요
셋째, 손소리복지관 카카오 플러스 친구
가 있습니다!

이 영상을 보신 모든 분들 손소리복지관의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톡 앱(카카오 플러스친구)을 통해 친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