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 “함께달” - 지역사회와 함께한 이야기들 > 소식지


0.jpg
06-0.jpg
06-1.jpg
With ♥ LG이노텍
: 2017년 추석맞이 노래자랑(‘나도 가수다’) 후원을 시작으로 꾸준히 복지관과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사회 기업입니다. 웃음과 사랑이 넘치는 마을 만들기를 위해 "이웃사촌 플러스" 라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생활화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기에 추석맞이 명절선물세트와 임직원분들이 함께 만든 마스크 스트랩(임직원분들이 퇴근이후에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함)나눔을 통해 온정을 나누려 노력했습니다. LG이노텍 임직원분들의 코로나19를 예방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With ♥ 선영테크(번팅회)
: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마음을 전하고자 십시일반 마음모아 정기적으로 쌀을 후원해주고 계시는 선영테크 번팅회.
올해도 잊지 않고 전달해주신 백미500KG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든 일상에 따뜻한 마음의 위로가 되어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with ♥ 자동차부품사비정규직지회와 6곳
c-3-0.jpg

함께 마음을 나눠주신 고마운 분들입니다.
따뜻한 사랑과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06-2.jpg
-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주말자원봉사활동 ‘줍깅’
: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된 '플로깅'(plogging: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의 한국식 신조어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봉사활동 ‘줍깅’에 매력을 느낀 자원봉사자 9분과 9월부터 10월까지 총 4번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광주천변을 따라 걸으며 일회용 쓰레기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다시금 느꼈던 시간이었습니다. 지역사회 내 환경보호활동의 시작이 지구를 위한 일이며, 자원봉사자로 자긍심을 느꼈다는 봉사자 분들의 이야기에 주말자원봉사 ‘줍깅’은 2021년에도 계속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