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풍요로운 지역 공동체 만들기선배시민 봉사단 > 소식지


0.jpg
02.jpg

02-1-2.jpg

박란이 관장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선배시민 위원장으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에, 박란이 관장은 zoom 화상 회의를 통한 2020년 선배시민위원회 평가 회의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평가 회의는 전국 선배시민 정책대회에 대한 준비를 점검하고, 전국의 지부별 활동 현황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선배시민위원회 역할 및 운영 방향을 논의하였습니다.

선배시민 위원회는 선배시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운영 도모, 사업 확대에 따른 운영 방향 및 체계 정립, 교육 및 연구를 통한 종사자/봉사자 전문성 강화의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02-2-2.jpg

박란이 관장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박노숙 회장님과 선배시민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국민일보 종교국의 종교부장을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대한민국 선배시민 정책대회의 다양한 활동에 대한 홍보를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B-2.jpg

02-3-2.jpg

세계인권선언기념일을 맞이하여 2020년 전국 선배시민 정책대회 "대한민국 선배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선배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책을 제안하는 총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총회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유트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되었습니다. 전국 노인복지관 종사자 및 이용회원들이 댓글을 작성하며 선배시민의 활동을 격려하고 응원하였습니다.

2020년 정책제안
* 대형병원 창구 무인화 가속화에 따른 의료서비스 접근성 및 이용 불편함 해소를 위한 정책을 제안합니다.
*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왕진 의료 활성화 정책을 제안합니다.
* 도시 숲 조성에 대한 정책을 제안합니다.
* 보이스 아이코드 도입에 대한 정책을 제안합니다.
* 미세먼지 줄이는 마을 환경 만들기 '환경 포인트 어플' 보급에 대한 정책을 제안합니다.

■ 공동주최: 저출생 인구절벽대응 국회 포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 후원: 보건복지부, 국민일보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