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의 협력 > 소식지


0.jpg
03.jpg

03-1-2.jpg

우리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실무분과에 참여하여 노인복지 증진에 방안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화상 회의로 진행되었으며, 노인실무분과에 돌봄체계 및 사회참여 등 주요 의제로 한해를 진행된 사업평가 및 2021년 방향을 정립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B-3-8.jpg

03-2-2.jpg

박란이 관장은 2020년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 협력기관장 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어르신이 직접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 대한 애로사항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활동이며, 총 5회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협력기관 장들이 어르신 정책 모니터링단 결과를 공유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이 서비스 주인공으로서 직접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장(場)을 마련하고, 그 의견들이 사회복지 사업에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자합니다.



02-4-2.jpg

우리 복지관은 2020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노인 활성화 지원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되었으며, 박란이 관장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선배시민 위원회 위원장과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강원권역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18일 대전권역에서 진행된 선배시민 지역총회에서 '대한민국 선배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혁신으로서의 선배시민, 대한민국 선배시민 정책대회, 선배시민 위원회 사업계획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노인자원봉사를 활성화하여 노인의 적극적 사회참여 기회 확대 및 신 노년 문화 모델을 제시하였습니다.

B-2-6.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