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 돌봄 > 소식지


0.jpg
04.jpg

04-1-2.jpg

저소득 홀몸 어르신 42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난방비(연탄, 도시가스, 심야 전기, 등유)와 난방용품(전기매트)을 지원하였습니다.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 대부분은 노후화된 주택에 거주하시며 제대로 된 난방시설 없기에,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였습니다.
지원받은 한OO 어르신은 "두께도 두껍고 사용도 편한 전기매트를 보내주어 고맙다, 덕분에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이 겨울철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C-1.jpg

04-2-2.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44명 대상으로 김장김치(10kg)를 지원하였습니다.
앞서 11월에도 450명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였는데, 이번에도 코로나가 재유행함에 따라 어르신들이 겨울철 면역력을 증진하고 영양부족을 예방하기 위하여 김장김치를 지원하였습니다.
김장김치 지원을 받으신 김OO 어르신은 "마침 필요했는데 김장김치를 이렇게 많이 가져다주어 겨울을 잘 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김장김치 제공을 통해 코로나 19로 지친 마음과 우울한 마음이 회복되고, 겨울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04-3-2.jpg

코로나 19 감염 우려로 기존 예정되었던 나들이 체험활동프로그램에서 비대면 체험활동프로그램으로 '새싹 키우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청경채 싹, 적 무 싹, 무순 싹 세 가지의 씨앗을 새싹 키우기 키트에 뿌려 싹을 틔우는 활동 프로그램입니다.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이 시기에 어르신들은 생활지원사와 함께하는 새싹 키우기 활동에 "행복하다"라고 표현하시며 즐겁게 참여하셨습니다.
새싹이 자란 후에는 샐러드, 된장찌개, 비빔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여 알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재가복지사업,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춘천남부재가노인센터를 운영하며 홀몸 어르신들 대상으로 코로나, 독감 등 감염위험으로부터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대면을 최소화하거나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집에만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04-4-2.jpg

춘천남부재가노인센터에서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였습니다.

내부 파손으로 인해 난방이 제대로 되지 않는 어르신댁 연탄보일러를 신식 연탄 보일러로 교체해드렸습니다.

서비스를 받은 김상목 어르신(가명)은 "이번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어 좋다" 며 만족해하셨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이 더 안전하게, 즐겁게 사실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