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 역량 강화 > 소식지


0.jpg
05.jpg

05-1-2.jpg

사단법인 동부디아코니아는 '언택트 시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교회의 역할'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는데, 언택트 시대에 맞춰 유튜브로 생중계되었습니다.
행사는 동부디아코니아 김한호 대표이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재수 춘천시장과 이두진 춘천시기독교사회복지협회장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주제발표로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준우 교수님 ‘언택트 시대 지역사회복지발전을 위한 교회의 역할’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어, 지역사회 사회복지 전문가들을 모시고 토론을 진행하며,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둔 동부디아코니아 법인이 구체적으로 어떠한 실천을 해야 하는지, 많은 고민을 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동부디아코니아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언택트 시대,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천방안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섬김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겠습니다.



05-2-2.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들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를 포함하여 노인복지기관 8개 기관이 공동 주취한 2020년 릴레이 심포지엄 ‘ICT 기술이 미래 노인복지 현장에 미칠 영향과 그 지향점’(노인 건강관리를 중심으로) 교육에 참석하였습니다.
매주 월요일, 4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은 유튜브로 생중계 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ICT 기술을 노인복지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었으며, 각자의 역할마다 내년도 사업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고민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C-2.jpg

05-3-2.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중간관리자 역량 강화 및 단위사업평가를 하였습니다.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고윤순 교수님을 모시고 코로나 19시대 노인복지서비스 전략 교육과 더불어 2020년 단위사업 평가를 함께 공유하며 피드백을 나누며 내년도 방향성을 모색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장기화되는 코로나 19시대를 올바르게 대처하고 그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며 나아가겠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