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건강한 생활 지원 > 소식지


0.jpg
06.jpg

06-1-2.jpg

복지관 회원 중 치매 발병 고위험군 어르신 대상으로 비대면 치매 예방 인지 활동 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치매예방 활동으로 치매 예방 인지놀이 워크북 활용법, 종이접기법을 안내하고, 전화상담 모니터링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사후평가(주관적 기억감퇴 평가 설문, 단축형 노인 우울척도 검사, 치매검사:MMSE-DS) 및 만족도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비대면 치매예방 인지활동서비스 참여자 중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치매예방 인지놀이 책을 통해 숙제를 혼자서도 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고, 귀가 잘 안들리는 노인을 친모같이 생각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문을 적어주셨습니다.
이번 비대면 치매예방 인지활동서비스 제공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과 우울한 마음이 회복되고,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2021년에도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비대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06-2-2.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동지 맞이 팥죽 먹는 DAY!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정성껏 팥을 삶아 죽을 쑤어 어르신들께 제공되었습니다.
몸에 좋고 영양이 풍부한 국산팥을 이용하여 만든 팥죽은 어르신들의 소화를 돕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 어르신들에게 안성맞춤인 식품입니다.

팥죽을 받으신 김영임(가명) 어르신은 "안 그래도 다가올 동지에 팥죽이 생각났지만 직접 쑤어먹기가 쉽지 않아 아쉬움이 컷다. 복지관에서 이렇게 챙겨주니 옛날 생각도 나고 고맙다". 고 소감을 전해주셨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06-3-2.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로 복지관이 비상운영 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취약계층 어르신 127명 대상으로 ‘건강 지킴 키트’ 전달을 진행하였습니다.
‘건강 지킴 키트’는 비타민C 영양제, 파스, 보건용 마스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건강 지킴이 키트’ 전달을 통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건강문제(면역력 증진 및 근골격계 통증 완화)가 해소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