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행복한 동행 > 소식지


SNS1200.jpg
01.jpg
한밭센터 개소 17주년을 맞이하여 자립에 성공한 장애인을 격려하고,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근로자 및 지역사회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12월 18일 15시 대전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 사업보고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유튜브 실시간방송으로 진행했으며 2020년 사업보고와 시상식만 진행했습니다.
대상은 최미림님과 최용석님이 수상했고, 자립생활의 표본이 되고 있는 장애인 4명은 서구의회의장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활동지원유공자 서구청장상에 4명, 박병석, 박범계국회의원상에 4명이 수상했습니다. 태광라이온스클럽 변주섭님과 청아라이온스클럽 안효서님께는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10년 이상 장기근속직원 11명에게도 표창이 주어졌습니다.

[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2y-psmRR1BM

02.jpg
한밭센터후원회에서는 매년 CMS후원금으로 장애가정에 장학금전달, 여름밤의 치맥나이트 등 장애가정의 가족 간 소통을 지원하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호우. 태풍 등으로 갑작스럽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을 격려하고 속히 일상생활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긴급지원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이에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16일까지 접수를 받아, 선정회의를 거쳐 재난정도에 따라 총 6명에게 최대 백만원을 지원했습니다. 온 가족이 코로나로 생업이 중단되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과 질병의 고통 속에서도 병원비 걱정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던 장애인에게는 큰 힘과 위로가 되었습니다.
정병린 후원회장님께서는 앞으로도 후원금이 필요한 곳에 사용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해 CMS후원에 참여해 줄 것을 독려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립니다.

02-1.jpg
03.jpg
지난 10월 충남 태안의 바닷가로 개별자립생활체험캠프를 다녀왔습니다. 외출에 제약이 많은 중증장애인을 위해 올해도 한국가스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에서 후원을 해주셨습니다.
안전한 진행을 위해 출발 전 발열 체크를 하고, 소독티슈를 이용해 매번 차량 소독도 진행하며, 리프트차 한대에 장애인 1~2명씩만 탑승했습니다.
이렇게 총 10팀이 충남 태안의 만리포해수욕장과 천리포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경사로가 있어 모래사장에 내려가 전동휠체어를 타고 달려보기도 했고, 갈매기에게 먹이도 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 천리포수목원의 수풀 사이에서 바다를 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등 오랜만에 힐링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 참여자는 “올해는 집, 병원, 집, 병원만 다니다 끝날 줄 알았는데, 바다를 보니 숨이 트인다. 모래사장을 달린 건 오래오래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04.jpg
코로나19 장기화로 장애인들의 사회활동이 많이 위축되고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례도 많아졌습니다.
이에 한국가스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이하 가스공사)의 후원으로 11월 24일 대전 거주 장애인 50명에게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방역용품과 식료품을 전달했습니다.
마스크, 손소독티슈, 손소독제 등 방역용품과 김장철을 맞아 한밭센터 이용자와 직원들이 김장체험을 하며 담근 김치, 김장하면 빠질 수 없는 수육까지 정성스레 포장해 전달해드렸습니다.
안전을 위해 많은 사람이 함께 모여 김장을 하고 수육을 먹을 수는 없었지만, 김장한 느낌이라도 즐겨보셨기를 바랍니다.

04-1.jpg
05.jpg
11월 4일 '제7회 대전장애인 백일장 및 사생대회' 시상식이 한밭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됐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부대행사 없이 공모전 형태로 진행한 이번 대회에는 213명의 장애인이 ‘코로나19’, ‘길고양이’, ‘가을꽃’을 주제로 미술과 문학작품을 출품했습니다.
대회 심사위원장을 맡아주신 송은애 시인님은 “코로나19 시대의 시대상과, 길고양이에 대한 관심을 읽을 수 있어 좋았고, 가을꽃에 대한 단상들이 맑은 영혼으로 다가옴이 순수해서 더욱 좋았다”고 심사평을 남기셨습니다.
오랜 심사 끝에 28명의 본상 수상자가 정해졌고,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상식은 성인부 수상자 7명만 참석한 채 진행됐습니다. 그 외 수상자에게는 각 학교 및 단체로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습니다. 수상하신 모든 분께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한밭센터 홈페이지에 공개되어있는 수상작 온라인 전시회도 많이 찾아주세요~!

[바로가기]
http://www.hbcil.or.kr/board/gallery_view.php?code=7277&search_key=&keyword=&category=photoHanbat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