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회] 제255회 제2차 정례회 의정속기록 주요발언 복지환경위원회 > 소식지


a2-0.jpg
a2-1.jpg
폐의약품 수거 과정 허점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폐의약품으로 인한 환경오염은 자연 순환 프로세스상 포식자인 사람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돼 건강 이상이 발생할 우려를 배제할 수 없다며 이에 대한 방안과 대책이 시급하다고 당부했으며, 현행 폐의약품 수거 체계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표했다.

a2-2.jpg
보건환경연구원 장비와 관련한 질의에서 시민의 건강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감염병으로 인한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노후장비와 최신 측정 장비 등 체계적인 교체 계획을 세우고, 예산담당 부서와 협의하여 신속히 확보될 수 있도록 재차 주문했다.

a2-3.jpg
민간위탁관리 시설과 관련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근거에 따라 위탁을 해야 하고,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투명하고 엄정하게 행정절차와 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우리 시에서도 공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올바른 민간위탁운영의 이해가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a2-4.jpg
먹는 물 수질검사 운영 결과와 관련된 질의에서 현재 수질 오염 등이 해마다 갈수록 심해지는 상황으로 관련 구청과 협의하고 홍보하여 부적합 약수터나 지하수 폐공 시 철저하게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대전시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a2-5.jpg
기후환경 문제가 심각히 대두되는 시점에서 대책 등이 부처별 서로 일치하지 않는 경향이 있으며, 환경문제는 환경국의 문제가 아니라 인식하고 기획조정실이 중심이 되어 전 부서의 통합된 정책이 요구되며 서로 협업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우리 시의 발 빠른 대책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end_1.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