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평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따숨 따숨 이불나누기” 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전달식에는 장종태 서구청장을 비롯한 후원자 8명이 참석하였고, 감사패 전달 및 격려의 인사로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 및 장애인 세대에게 겨울 이불을 전달하고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습니다. 푸른기획 윤환용 대표와 함께 기획하여 모금 활동을 진행하였고 총 80여분의 후원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시기인만큼 지역 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관심갖는 월평종합사회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월평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관 인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 코로나 극복 어린이 작품 공모전을 기획하였습니다. 어린이 작품 공모전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속에서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실천하고 있는 극복 사례를 그림과 시로 표현하였으며, 총 한 달 동안 작품을 접수하고, 출품작들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 및 시상하였습니다. 어린이의 시선으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보였고, 어른들도 공감할 수 있는 작품들이 많았으며, 선정된 작품들은 복지관에 전시하여 지역주민들도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어린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코로나19 함께 극복해 나가길 소망합니다.
|
월평종합사회복지관에서 꾸준하게 진행되었던 은빛장수대학은 2020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프로그램이 중단되었고, 이에 비대면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월평 방구석 1열” 을 진행하였습니다. 월평 방구석 1열 프로그램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온라인 서비스 활용으로 교육문화 강좌를 영상으로 촬영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배포 및 업로드를 진행하였습니다.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야외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건전한 문화생활을 제공할 수 있었으며,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소통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
월평 주공아파트 및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낭만축제-리:본(reborn) 너와 나 다시 태어나는 우리가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 속 방역지침을 준수하고자 50여명의 주민들로 제한 하여 진행한 가운데 음악회, 체험프로그램(희망메세지, 손소독제 만들기), 중독예방 캠페인, 사진전시회 등을 진행하며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방역수침을 준수하며 적은 인원들이 모였지만 주민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번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마음을 모으고, 즐거운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월평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로 복지관의 위기대응체제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면상담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찾아가는 지역주민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음 한 스푼, 행복 두 스푼” 진행 시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사전 접수를 받아 진행되었으며, 발열체크 및 손소독 실시 후 개별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부터 10월까지 120여명의 지역주민 상담을 진행하며,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규 대상자 발굴 및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파악하여 복지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코로나19로 힘든 이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월평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