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의 협력 > 소식지


0.jpg
04.jpg
04-1.jpg

지역사회 예비사회복지사 인재양성을 위해 2021년 동계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예비사회복지사 5명은 박란이 관장의 ‘사회복지와 인권’강의를 시작으로 2주간 사업별 전문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실습생 욕구에 맞춘 2주간 심화 실습이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복지관의 ‘비상체제’로 운영됨에 따라, 이번 실습에서는 비대면 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해 체험하고 학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04-2.jpg

노인맞춤돌봄서비스팀은 강남동 행정복지센터 맞춤복지팀을 방문하였습니다. 많은 어르신이 맞춤돌봄서비스를 지원받으실 수 있도록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각지대 없는 돌봄을 위해, 긴밀하게 협조할 예정입니다.

B-4-6.jpg
04-3.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 1층 통합돌봄시범사업 센터가 입주함에 따라, 2층 로비에 스마트헬스존이 만들어졌습니다.
스마트 헬스존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스마트 헬스케어로 회원가입 후 혈압스트레스지수·신장·체성분(인바디)를 측정하여,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측정결과는 키오스크나 개인별로 스마트폰 앱에 연동되어 항목별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4-3.jpg
04-4.jpg

춘천시는 전국 처음으로 지역사회 돌봄이 필요한 노인을 통합 지원하는 통합돌봄센터를 출범했습니다.
어르신들이 요양시설에 가지 않고 현재 사는 집에 계속 생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이웃과 마을에서 공동체 형태로 돌보는 방식입니다.
이에, 춘천시 통합돌봄센터가 안정화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기에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행사에서는 춘천시청 복지정책과 손덕종 과장, 지역복지팀 서이원 계장, 김주영 주무관, 춘천시의회 김지숙 의원, 강원도사회복지사협회 변영혜 회장,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박란이 관장,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이영신 관장, 춘천북부노인복지관 박재호 관장은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 들봄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B-4-4.jpg
04-5.jpg

우리 복지관은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바, 디아코니아 법인을 방문하여, 김한호 대표와 신입직원 교류회를 실시하였습니다. 돌봄 및 일자리 사업 증대로 인하여 신규직원이 새롭게 충원됨에 따라 법인 미션과 사명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며 지역사회를 함께 섬겨나가는 공동체가 되길 소망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B-4-5.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