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내덕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의 협력 > 소식지


0.jpg
c2-0.jpg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지역사회와의 방역 노력

급속도로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르신이 찾는 다중이용시설인 저희 복지관에 지속적인 방역소독이 필요함에 따라 지역 내 많은 분들이 방역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지역사회 소독방역을 돕고자 대형 소독기까지 직접 마련한 장관식복싱짐 대표님과 더불어민주당 청원구청년위원회 여러분들, 그리고 복지관 전 층을 오가며 어르신들의 손길이 닿는 곳을 꼼꼼히 소독해 주신 청주시여성의용소방대 대원여러분, 복지관을 찾아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 모두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여러분이 있어 복지관은 언제나 코로나 청정구역입니다!

c2-1.jpg


내덕자연시장 상인회와
초복맞이 삼계탕 나눔

2020년 7월, 내덕자연시장 상인회(회장 이용운)와 초복을 맞이해 청주시 청원구내 독거어르신 50명을 찾아 삼계탕을 전달하였습니다. 이번 나눔 봉사는 유례없는 이른 더위와 코로나19에 지친 독거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올해 전국적으로 진행된 대한민국 동행세일기간 동안 내덕자연시장 상인회에서 시민들의 동행영수증을 모아 조성된 모금액으로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올바른의원과
상호협력 업무햡약 체결


지난해 10월, 율량동에 위치한 올바른의원(원장 라종윤)과 사회복지 의료서비스 향상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올바른의원은 복지관 이용자를 비롯한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강좌 및 교육콘텐츠 개발에 참여하여 전문인력 지원과 관련 사업 분야에 자문 역할을 담당하며. 향후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맞춰 저소득 노인 대상으로 재활의학 관련 건강검진 및 의료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c2-3.jpg


4회 나눔+ONE
김장나눔 캠페인 성료


작년 10월 26일부터 30일간 진행된 취약계층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제 4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ONE 캠페인”이 지역주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 속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매년 김장철을 앞두고 가정 내에서 직접 김장김치를 담글 경우,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위생밀폐용기를 수령하여 이웃과 나눌 김치를 담아 기부하는 형태로 올해에는 총 142통(710kg)의 정성이 142명의 어르신들께 전달되었습니다. 특히, 본 캠페인을 위해 김장재료를 지원해주신 사창시장 상인회 회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c2-4-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