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 취약계층 안부확인 및 정서적 지지를 위한 전화상담 > 소식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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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에 따라 대면을 최소화하고 비대면 상담을 활용하여 사례관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겪게 되는 고립감, 무기력감, 우울감 등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화 상담을 통한 정서적 지지를 하고 있으며, 사례관리 서비스를 받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는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욕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을 받은 한 지역주민은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일상생활을 이야기할 수 있는 가족과 이웃이 없어 심리적으로 많은 외로움을 느꼈으나 복지관 전화상담을 통해 힘들고 어려운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마음을 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코로나로 인한 정서적 고립감 및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들에게 울타리가 되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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