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 2020년 하반기 사업 발자취-1 > 소식지


0.jpg
04-0.jpg
04-1.jpg
9월 11일 금요일, 우리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 69명에게 깜짝 선물이 배달되었습니다.
바로 어르신들의 생신 선물인데요, 매달 어르신들과 함께 생신잔치를 진행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선물을 드리는 것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코로나-19로 합동 생신잔치를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할 수 없어 아쉬움이 남지만 환하게 웃어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아쉬움이 조금은 씻겨 내려가는 듯합니다.
2020년에는 어르신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적었지만 2021년에는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복지관에서 어르신들과 함께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7-1.jpg
04-2.jpg
천안시복지재단과 공동모금회의 지원 사업으로 천안지역 중장년 1인 가구의 심리·신체·사회적 건강을 위한 지역사회 내 요리교실 “맛남의 광장”이 10명의 참여자분들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맛남의 광장은 맛남 요리교실, 요리 나눔, 요리경연, 컬러푸드테라피 등으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참여자분들은 대면, 비대면 혼합으로 진행된 맛남 요리교실을 통해 요리 실력을 키우고 만든 음식을 독거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하며 나눔의 기쁨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리를 매개체로 나를 이해하는 컬러푸드테라피 수업에서는 참여자분들의 추억이 담긴 음식을 만들고 나눠먹으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서로의 말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7-2.jpg

7-3-1.jpg
04-3.jpg
11월 24일, 복지관에서는 참가자분들의 요리 실력을 선보이는 맛남 요리 경연 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참가자분들은 그동안 배운 음식들 중 한 가지를 골라 밀푀유나베, 닭볶음탕, 김치전, 유부초밥, 소불고기 등 다양한 음식들을 만들고 나누었습니다. 요리사가 만들었다고 해도 믿을 만큼 맛있는 음식들을 완성한 참여자들의 표정에는 뿌듯함이 가득 묻어 나왔습니다.
참가자 모두가 심사위원이 되어 선발한 1등부터 3등까지의 참가자에게는 상장과 상품을 수여하였습니다.
하루 동안 멋진 요리사가 되었던 참가자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7-4.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