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 2020년 하반기 사업 발자취-2 > 소식지


0.jpg
05-0.jpg
05-1.jpg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의 후원으로 2020년 7월부터 12월까지 복지관을 이용하는 아동 20명과 함께 아동영어교실 “I Can Speak English"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아동영어교실은 원어민 강사 채용을 통해 결혼이민여성 취업지원을 도모하고 아이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학년별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올해는 초등학교 2학년 반과 3학년, 4학년 반으로 나누어 주 2회씩 학년별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학년 아동들은 영어에 자연스럽게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영어 동요를 부르고 율동을 하며 영어놀이학습을 진행하였고, 3,4학년 아동들은 영단어 및 문법, 일생상활 회화 등 영어기초학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업 초반, 영어에 대한 두려움으로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이던 아이들은 영어로 자기소개, 날씨, 기분 등을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며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에도 아동영어교실 “I Can Speak English"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 기대 많이 해주세요~!

8-1.jpg
05-2.jpg
고소한 커피향이 퍼지는 시간!
매주 금요일, 천안성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성인 8명을 대상으로 커피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
커피교실 ‘해피커피데이’가 진행되는 매주 금요일이면 복지관에는 향긋한 커피향이 가득 퍼지곤 했습니다.
실습도 하고 필기시험도 보며 커피에 대해 더욱 잘 알아간 우리 참여자분들!
한 해 동안 열심히 참여하며 커피에 대해 이해하고 알아간 참여자분들은 홈카페마스터수료증과 커피지도사 2급 자격증을 당당히 가슴에 안는 기쁨도 맞이했습니다.

“미래의 바리스타를 꿈꾸며 커피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진 참여자분들, 복지관에서 즐거운 추억 가득 담아 가셨길 바랍니다!"

8-2-1.jpg
05-3.jpg
날씨가 추워지면서 확산세가 더욱 심해진 코로나-19,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과 아동을 대상으로 코로나 예방 대응력을 높이고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느끼는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코로나 예방교육, 코로나 블루 극복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참가자분들은 코로나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익히고 슬라임 만들기와 비누 만들기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우울감을 극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주민교육이 장기전으로 이어지는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8-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