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저종합사회복지관] 좋은 이웃 2021-1호 > 소식지


0.jpg
01.jpg
본 복지관에서는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를 발굴하고 선정하여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상자의 다양한 욕구를 사정하고 상담 및 정서적 지지체계를 지원하고 있으며 서비스 제공 및 의뢰를 통해 대상자의 지역사회 내 자립기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2월 14일 복지관에서는 지역 유관기관과 연합하여 통합사례컨퍼런스를 개최하여 각 기관별 개입 방안을 논의하고 전문가의 슈퍼비전 제시를 통해 고난도 사례에 대한 조정 및 점검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질 높은 사례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는 관저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1-1.jpg
06-1.jpg
한화그룹 충청지역봉사단이 2020년 한화와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6,000kg을 12월 9일 우리 복지관에 전달하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취소하고 전문업체에 의뢰한 김장김치 완제품을 준비하여 복지관에 전달하였으며, 전달된 김장김치는 겨울철 김장김치가 필요한 대전·충청지역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총 600여 세대에 전달되었습니다.

6-1.jpg
07-1.jpg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지역주민들을 위한 힐링 프로젝트 음악과 함께하는 가을밤(베란다 음악회)을 11월 12일 구봉마을 8-1단지 어린이 놀이터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최근 공연 관람 기회가 적어진 주민들에게 판소리, 바이올린연주, 성악, 하모니카 연주 등을 통해 음악이 주는 치유의 힘으로 코로나19 시기를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을 전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7-1.jpg
09-1.jpg
관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관저동 인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제1회 지역주민 공모전’을 개최하였습니다.

사진/편지/삼행시 3가지 분야로 나누어, 공모전을 개최하였으며, 약 200명에 달하는 지역주민께서 적극 참여해주셨습니다.

접수된 작품들은 공정한 심사회의를 거쳐 선정되었으며, 우수작으로 선정되신 지역주민분들과 함께 시상식을 진행하였습니다.

9-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