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주종합사회복지관] 따뜻고을 통권 제33호 > 소식지


SNS1200.jpg
01.jpg
아동의 안전한 환경에서의 학교생활을 위해 아산시 전체 46개교 초등학교에 마스크 전달

10월 16일(금),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공장장 송광수 전무)의 지원으로 제작된 kf-80마스크 4만 5천여 장을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에 전달했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의 후원으로 지원된 마스크는 초등학생의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아산시 관내 46개 초등학교로 전달되어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사용될 예정입니다.

신범수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이번 마스크 지원을 통해 아동들이 코로나19 감염위험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아동의 권리 보호와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문희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굿네이버스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의 아산시 전체 초등학생을 위한 마스크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과 함께 생활 방역을 준수하면서 코로나19를 극복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온주종합사회복지관과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은 2015년부터 아산시 지역주민 및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틴(TEEN)친캠프, 청소년특기적성지원사업, 노인자아통합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02.jpg
여성청소년 200명에게 여성 위생용품 지원

9월 21일(월), 루트102(대표 박민우), 티노파이브 아산천안점(대표 이광훈)의 지원으로 제작된 여성 위생용품 키트를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함께 관내 여성청소년 200명에게 전달했습니다. 전달된 여성 위생용품 키트는 6개월 치의 다양한 크기로 이뤄진 생리대와 속바지, 온찜질 팩, 파우치, 손 세정제 등으로 구성하여 여성청소년들이 생리 기간에 필요한 물품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이번 여성 위생용품 키트 전달은 지난 7월,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아산시, 루트102(대표 박민우), 티노파이브 아산천안점(대표 이광훈)이 함께 체결한 ‘취약계층 여아지원사업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협약에 따라 루트102, 티노파이브 아산천안점은 연 1,000만 원(각 500만 원)씩 10년간 총 1억을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금으로 전달하여 아산시 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위한 여아지원사업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03.jpg
세종 ETS, 위기가정 아동을 위한 정기후원에 이어 겨울 의복 지원까지 나눔 활동
11월 20일(금), 세종 ETS(대표이사 김진일)의 지원으로 아산지역 위기가정 아동·청소년을 위한 의복을 아산시(시장 오세현)에 전달했으며, 이를 통해 아산지역 내 위기가정 아동, 청소년 30명에게 지원될 예정입니다.

세종 ETS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노광 설비 전문 업체로 국내외(중국) 노광 장비의 부품 설계 제조, 서비스를 제공하며 노광기 해체, 이설, 설치, Process 조정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평소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아산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 아동ㆍ청소년을 지원하는 국내아동권리보호사업에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앞장서 왔습니다.

3-1.jpg
04.jpg
방과후 가정 내에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500만 원 상당 꾸러미상자 지원
11월 20일(금),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은 카카오같이가치 온라인 모금과 세종 ETS의 후원금으로 제작한 500만 원 상당의 ‘슬기로운 방과후 생활 꾸러미상자를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에 전달했습니다.
방과후 시간에 가정 내 보호자의 돌봄 공백 발생으로 어려움을 느끼거나, 집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했습니다. ‘슬기로운 방과후 생활 꾸러미’는 초등권장 도서, 보드게임, 컬러링북, 클레이, 식물 키우기, 종합비타민, 간식 등으로 구성했으며, 이날 전달한 꾸러미상자는 아산시 내 교육복지대상 아동 70명에게 지원되었습니다.

05.jpg
아래의 좋은이웃가게는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2020년 하반기부터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좋은이웃가게는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매장의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거나 정기후원에 참여하는 굿네이버스 나눔 캠페인으로 소상공인을 포함해 프랜차이즈, 학원, 병원 등 나눔에 참여하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좋은이웃가게에 동참을 희망하는 매장은 굿네이버스 충남중부지부 온주종합사회복지관(041-544-7411)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