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눈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세상 > 소식지


SNS800.jpg
01.jpg
2021년 신축년 하얀소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었던 2020년의 기억을 훌훌 털어 버리시길 바랍니다. 2021년 새해에는 “성실과 인내의 상징” 소와 같은 마음을 담아 앞으로도 변함없이 “좋은 복지관, 또 가고 싶은 복지관, 친구 같은 복지관”으로 여러분 옆에서 항상 함께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손소리복지관 주민, 후원자, 자원봉사자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운과 평안이 깃들기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02.jpg
코로나19 사태 이후 손소리복지관은 복지관 주민 및 직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의 생활화를 위하여 철저하게 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손소리복지관 모든 출입자에 대해 발열체크는 물론 마스크 미착용 시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월, 수, 금(주 3회) 건물 전체 방역 진행, 프로그램 진행 후 각 담당자가 프로그램 진행 장소 방역을 실시하여 코로나19 감염을 예방 하고 있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단계가 격하되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손소리복지관으로 안심하고 놀러 오시기 바랍니다.

03.jpg
손소리복지관 전 직원은 프로그램 방학 기간을 맞이하여 전체 직원교육을 진행 하였습니다. 1월 5일(화)에는 ‘손소리복지관 운영법인의 이해 및 복지관 중·장기 발전계획수립’ 이란 주제로 진준호 사무국장의 교육이 진행 하였습니다.
또 1월 20일(수)에는 ‘영상 촬영 및 편집교육’이란 주제로 남다영 영상편집기사가 교육을 진행 하였습니다. 복지관 전체의 발전 도모와 언택트 시대에 맞춤 교육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직원들의 눈빛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손소리복지관 직원들은 개개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04.jpg
2015년에 만들어진 손소리복지관 홈페이지가 약 6년 만에 전면 리뉴얼 되었습니다. 변동 내용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그동안 PC에 맞춰져 있어 모바일로 확인 불편했던 홈페이지가 모바일로 최적화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모바일로도 복지관 홈페이지를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관보페이지를 신설함에 따라 복지관 관보를 홈페이지 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청각장애인 이용자를 위해 복지관 영상 및 프로그램 페이지를 보기 쉽게 바꾸었습니다.
www.djsonsori.or.kr로 직접 들어가셔서 새롭게 바뀐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5.jpg
2020년 11월 24일~26일 사흘 간 손소리복지관 김장한마당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방역수칙의 준수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복지관 직원 및 최소한의 자원봉사자만 참여했습니다. 복지관 주민들이 직접 참여 하지는 못했지만 맛있게 담근 김치를 손소리복지관 주민들과 나누고자 총 96가정에 직접 배달을 진행하였습니다. 총 600kg 많은 양의 김장 진행 및 대전 전체 지역 배달이 너무 힘들었지만 배달 진행 후 김치가 너무 맛있다며 장문의 칭찬 메시지를 보내주신 분이 많아 모두가 뿌듯함을 느낀 날 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손소리복지관은 방역수칙의 준수 및 이용자의 복지향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06.jpg
2월 5일 금요일 오후2시, 손소리복지관에서 2021년도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유튜브 생중계로 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두근두근 떨리는 마음으로 생방송에 임했으며 6개의 팀에서 담당자들이 각자의 사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방송의 부담감은 물론, 말과 수어를 동시에 써야 하는 부분에서 서투르고 부족하지만 다들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또 동구의회의 후원으로 설명회 중간 중간에 사업설명회 사전 참여 신청을 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하여 당첨되신 분들에게는 쌀 10KG을 선물로 드렸습니다. 올해 손소리복지관에서 진행되는 사업과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07.jpg
3문 3답 시간은 날이면 날마다 오지 않습니다. 직원들의 솔직한 생각을 볼 수 있는 3문 3답 시간이 두 달 만에 돌아왔습니다.
이번 3문 3답의 주인공은 바로 기획·운영팀의 이석진 팀장입니다. 기획·운영팀 소개부터 청각·장애인복지관에서 일을 시작하면서 힘들었던 점,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 대화를 나눴습니다. 솔직한 대화의 시간 3문 3답 영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08.jpg
안녕하세요. 가족·평생교육팀 홍나영입니다.
2021년 새로운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날아올라 JUMP UP"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용, 연극관람, 그 외 몸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 수업입니다.
참여대상은 청각·언어장애인, 코다, 그 외 복지관을 이용하는 타 장애 아동 및 청소년입니다.
참여 가능 인원은 5명으로 선착순 인원 모집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코다(CODA) : Children of Deaf Adults, 청각장애 부모를 둔 건청인 자녀)

09.jpg
안녕하세요. 상담·사례팀 조말숙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집에만 있기 답답하시죠? 저를 비롯해 손소리복지관 모든 직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힘든 시간이 계속 이어지고 있지만 우리 모두 힘내서 어려움을 이겨내도록 합시다.
2021년을 맞이하여 상담·사례팀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숨은 향기 찾기’입니다.
청각장애 어르신을 대상으로 3월 ~ 11월까지 힐링의 대명사 ‘허브’에 대해 공부해 보는 시간을 기획했습니다.
참가비는 10,000원 이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10.jpg
찾아가는 언어재활서비스는 우송대학교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여러 사정으로 인해 내방치료가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하여 직접 가정으로 찾아가 언어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부모상담을 통해 양육자가 가장 가까운 언어치료사가 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재활의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2019년도에 시범사업으로 진행하였을 때 양육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이용자(아동)의 언어발달 능력이 향상되고 문제행동이 소거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이에 따라 2021년도에도 본 사업이 본격 운영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역량·강화팀 사업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011.jpg
안녕하세요. 가족·평생교육팀 배기섭입니다.
대전광역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원되는 ‘꽃, 피우다’ 사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쉽게 말해 꽃꽂이 프로그램입니다. 어려울 것 같다고요?, 비쌀 것 같다고요?, 하는 방법을 모른다고요?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문 꽃꽂이 강사님께서 쉽고, 재밌게 가르쳐 드립니다. 미리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참여해보시면 후회 없으실 재밌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누구? 청각·언어장애인 8명
언제? 2021년 4월 ~ 7월 매주 월요일 10:00~12:00
어디서? 4층 프로그램실
많은 신청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012.jpg
안녕하세요. 가족·평생교육팀 배기섭입니다. 올해에도 대전광역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그림으로 말하다’가 진행됩니다. 2019년에 이어서 이번에 배울 분야는 바로 ‘민화’입니다.
이전에 참여하셨던 분들은 얼마나 유익한 프로그램 이였는지 기억하고 계실겁니다. 이전에 어떤 그림을 그렸는지 살펴볼까요?

누구? 청각·언어장애인 8명
언제? 2021년 3월 ~ 7월 매주 화요일 10:00~12:00
어디서? 4층 프로그램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