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종합사회복지관] 살고 싶은 마을, 행복한 주민, 동행하는 복지관 > 소식지


SNS1200.jpg
01.jpg
용문종합사회복지관은 대전선창교회와 함께 폐지수거 어르신들의 생계지원을 위한 리어카 광고사업 ‘봄 수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봄 수레 사업은 용문종합사회복지관과 대전선창교회가 함께 준비하고 인근 고물상과 연계하여, 기업・단체 등의 광고를 폐지수거 리어카에 부착하여 부가수익을 제공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폐지수거 어르신들께 광고를 통한 부가수익은 물론 문화행사, 나들이 등의 정서지원과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수차례 기획단회의를 거쳐 따뜻한 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복지관,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1-1.jpg
02.jpg
2021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신학기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에게는 코로나19 이전과는 다르게 변해버린 가정환경으로 신학기 준비물품을 새 것보다는 중고용품으로 알아봐야하는 일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우리 아동들을 위해 밀알복지재단에서는 ABC마트와 함께 새 신발을 45켤레 선물하였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에서 학용품SET(10Box), 월드비전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서는 초·중·고교 신입생 입학용품비(80만원)를 지원해주었습니다.
저희 용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새학기를 맞아 우리 마을의 아이들이 새희망을 가지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지하고자 합니다.

2-1.jpg
03.jpg
용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월드비전 꿈꾸는 아이들 꿈디자이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21년부터 3년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꿈디자이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들이 자아를 탐색하고 관심영역을 체험하며 자신들의 꿈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입니다.
꿈디자이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6학년 아동들과 보호자들이 참여하며, 참여아동 10명을 선발하기 위하여 2021.01.27(수)에 아동 면접을 실시 하였습니다. 또한 2021.02.24(수)에는 월드비전과의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여 꿈디자이너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친해지기캠프, 자아탐색프로그램, 비전원정대활동, 보호자교육 및 자조모임 등 다양한 꿈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3-1.jpg
04.jpg
용문종합사회복지관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대전괴정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인성 및 역사의식 함양을 위한 우리나라 전통문화 및 역사교육프로그램 ‘우리나라 좋을시GO’를 4월부터 진행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 좋을시GO’ 프로그램은 조상들의 지혜로운 생활방식을 배우고 올바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며, 역사적 인물과 영화를 매개로한 역사교육을 통해 역사의식을 함양하여 학생들이 학업에 지치지 않고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합니다.
용문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 진행될 우리나라 좋을시GO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1-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