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행복한 동행 > 소식지


SNS1200.jpg
01.jpg
2021년 정기총회가 1월 29일 15시 대전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 개최됐습니다.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소독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습니다.
남인수 센터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최재성 감사님의 감사보고, 2020년 사업결과보고, 2020년 세입․세출 결산, 2021년 사업계획, 2021년 세입․세출 예산 순으로 진행됐으며, 모든 의결안건은 참석회원 만장일치로 의결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함께 식사를 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설날에 드실 수 있도록 떡국떡을 전해드리며, 서로의 건강을 기원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2021년에도 한밭센터 회원 뿐 아니라 이용자, 근로자, 후원자님 모두가 함께 “행복한 자립생활실현 with 한밭”을 만드는데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02.jpg
제14회 장애인자립생활의 날을 기념하고 자립생활 정책의 발전적 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2021 자립생활(IL) 컨퍼런스’를 3월 4일부터 3월 5일까지 이틀 간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했습니다.
1부에서는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위해 헌신하고 기여한 센터 및 개인에게 자립생활대상, 국회의장상,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 등 유공자 표창이 이뤄졌는데요. 대전에서는 신인수 보문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님과 김동기 목원대학교 교수님이 수상하셨습니다. 2부에서는 “장애포괄적사회건설과 장애다양성 보장을 위한 우리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통해 자립생활센터의 역할과 방향성을 재설정했습니다. 2일차에는 전국 한자연시도연합회장단으로부터 지역별 자립생활정책 의제와 활동방향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대전은 탈시설자립지원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서는 탈시설지원 조례제정의 시급함을 알리고 이를 위한 활동을 대전장애인자립생활센터연합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연대해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1.jpg
03.jpg
지역사회 중심 권익옹호 실천 활성화를 위한 당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옹호역량강화교육을 3월 15일과 22일 2회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3월 15일 ‘자립생활 이념, 폭력예방 및 근절’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자립생활 이념교육에서는 지기결정권과 선택권, 장애인이 주체인 생활방식, 동등한 기회를 얻기 위한 장애인들의 전세계 운동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또한 최근 심각한 사회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장애인 학대 및 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대책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월 22일 ‘나의 권리 이야기’ 강의에서는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 자신이 가진 권리가 어떤 것이 있는지 정확히 알아보고, 가진 권리들이 잘 지켜질 수 있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지켜지지 않을 때의 대처방안 등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4월에는 ’장애와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04.jpg
한밭센터에서는 발달장애인의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내에서의 자기선택권 및 결정권을 통한 주체적 삶을 지원하는 발달장애인 동료지원인 양성교육을 1월 5일부터 28일까지 진행했습니다.
총 8회기로 이루어진 교육에는 발달장애인 당사자 8명이 참석해 모든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현재 활동 중인 발달장애인 당사자 동료지원인을 초청해 상담과정을 재연하고, 각자의 경험을 나누며 자신감을 키웠습니다.
교육과정을 마친 수료자는 개인의 희망에 따라 동료지원인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멋지고 듬직한 동료지원인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합니다~

문의: 동료상담팀장 이은주(042-486-2373)

05.jpg
CMS 후원
강정식 고영순 고영순 권정자 권준남 권준석 권지은 김계진 김금옥 김기성 김나영 김남중 김동순 김명숙 김보람 김선덕 김선홍 김선희 김선희 김성식 김순옥 김순옥 김시은 김연희 김영미 김영희 김예은 김예은 김용옥 김용춘 김운기 김원호 김윤자 김은경 김은하 김의중 김익현 김점순 김종성 김종휘 김지안 김지원 김지윤 김창식 김창환 김채린 김철규 김초희 김추옥 김하윤 김현진 김화중 남미자 남상현 남성우 남윤미 남윤숙 남인수 남인숙 노경순 노성호 도기래 류연서 문선우 문종원 박건수 박길수 박대호 박상식 박상하 박순임 박순희 박영미 박완식 박원화 박윤미 박정숙 박정옥 박종해 박진택 박희경 박희영 방연희 방재순 백영임 변영미 변주섭 변호석 사공은애 서희선 선사인혜요양병원 송덕순 송인선 송지윤 송지은 송지희 송진의 신금현 신미영 신민재 신유경 신태희 심은희 심지희 안두섭 안민원 안순자 안승서 안진환 안효서 양승임 양칠수 엄인숙 오상호 오정미 오진국 원경자 유인자 유정덕 유지선 육다미 윤금중 윤미화 윤연숙 윤정임 이광진 이득우 이래용 이명임 이미선 이미숙 이미양 이상진 이서정 이수진 이승혜 이영한 이옥주 이옥희 이용문 이은영 이은주 이은주 이은혜 이자영 이장우 이재금 이정희 이종기 이종휘 이준성 이준영 이충선 이태원 이필재 이향숙 이혜정 임재현 장동구 장명순 장미경 장서윤 장예나 장옥분 장정수 장정인 장종찬 장진영 전광숙 전정란 전현주 정말단 정미자 정병린 정윤영 정재욱 정정숙 정혜월 조경자 조경자 조미경 조미원 조미이 조성자 조순동 조정희 조종국 조한별 조한비 주길동 주남열 지미옥 지상복 최인우 최재성 최현정 최혜정 최희민 표금복 하정숙 한명숙 한상진 함보라 함주희 현무열 홍명희 홍민혜 ㈜우리문화재보존연구소

일반후원
강현이 이경숙 이수진 조현진 차인숙 국민은행 관저동지점, 대전광역시청공무원노동조합, 미소하모니장학회, 알앤에이대전점, 대전온누리신협, 한국가스공사대전충청지역본부

물품후원
대한제분-밀가루
아트라스비엑스-전동이동보조기구 배터리
파리바게뜨 둔산제일-빵

5-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