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저종합사회복지관] 좋은 이웃 2021-2호 > 소식지


0.jpg
01.jpg
본 복지관에서는 다양한 외부지원사업을 파악하여 필요한 대상자를 찾아 연계하는 대상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드비전 교육 소외아동 신입생 입학 용품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3명의 아동에게 30만원을 지급하였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학정착금 지원사업을 통해 대학 신입생 아동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업은 아동에게 신학기 교복, 가방, 신발 등의 용품구매, 대학교 1학기 기숙사비를 지급하여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관저종합사회복지관은 아동의 학교생활 만족도를 향상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사회의 평등한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1-1.jpg
02.jpg
작년 1월 시작된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장기화로 우리의 일상생활은 너무나 많이 달라졌습니다. 외출의 제한은 물론 사회적 활동, 문화생활의 결핍, 언제 종식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스트레스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녀가 있는 가정의 경우 놀 거리 부족 등 함께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마찰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는 하소연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미취학~초등저학년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실내활동을 지원하여 스트레스 감소 및 가족 간 건강한 놀이문화를 확산하고자 “슬기로운 집콕생활” 비대면 놀이키트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설 명절을 맞이하여 ‘민속놀이 꾸러미’로 준비한 키트는 윷놀이, 제기, 복돈지갑 만들기, 한지공예 손거울 등 신청자들의 연령을 고려하여 4가지씩 구성하였고 미취학, 초등저학년 각 20세대씩 접수를 받아 제공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설날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고 같이 만들기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긴 연휴에 재미있게 만들고 봉투는 어른 용돈봉투, 팔찌는 사촌선물로 비대면 전달하며 친척들에게 마음을 나누게 되어 좋았고, 가족들과 윷놀이 하며 즐거웠습니다.” 등 매우 만족스러웠다는 반응이었습니다. 자녀와 부모님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시간이야말로 긴 긴 집콕생활이 주는 가장 큰 축복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슬기로운 집콕생활은 앞으로 5월까지 매월 1회 진행될 예정입니다.

3-1.jpg
03.jpg
관내 노인맞춤돌봄 대상 어르신들에게 설 명절을 맞아 떡국 재료를 준비하여 직접 배달해드리고 안부를 여쭙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즐거운 명절 되시도록 작은 정성이지만 드시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5-1.jpg
04.jpg
2월 9일 명절을 맞아 저소득가정 130세대에 떡국 재료와 만두, 과자 등 다양한 물품을 선물세트에 포장하여 전달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즐거운 명절 되셨으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6-1.jpg
05.jpg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노후와 자원봉사의 기회를 제공하는 노인일자리사업이 1월 말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268명의 어르신이 6개 사업단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동하시게 됩니다.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한 해 건강하시고 열심히 활동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