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 > 소식지


SNS800.jpg
05.jpg
05-1.jpg
노인맞춤돌봄서비스팀에서 3월4일~3월12일 까지 약 500여명의 전 대상자에게 기생충을 예방하기 위한 구충제와 굿네이버스의 후원으로 겨울철 저하된 미네랄을 보충해주는 아로나민 케어 리피를 지원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생활지원사 선생님을 통해 보건교육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면역력 키우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학창시절에 복용했던 구충제가 다였다는 어르신들에게 최근에도 발생하고 있는 기생충감염의 위험성과 다양해진 감염경로를 안내드리고 예방 할 수 있는 위생관리 생활습관과 구충제복용의 중요성을 한 번 더 안내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어르신들의 건강상식이 증진되어 생활 속 기생충 감염경로를 차단하고 자기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글│김영주 사회복지사


5-1.jpg
05-2.jpg
노인맞춤돌봄서비스대상자 약 500여명의 모든 어르신분들께 2021 한 해 동안 매월 첫째주 목요일 생신달에 맞춰 생신선물지원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로 나타나는 독거노인들의 우울감 완화와 사회적 지지체계에 대한 어르신의 인식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독거노인의 고독감 해소를 위한 것으로 생활지원사선생님이 직접 방문하여 선물전달과 말벗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에게 활력소가 되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오랜 코로나19로 가족, 이웃과 왕래가 어려워진 어르신들께 따듯한 떡과 부침개 그리고 식혜를 생신선물로 드려 온정이 그리웠던 어르신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래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글│김영주 사회복지사


5-2.jpg
05-3.jpg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에서는 우울증으로 힘들어하시는 어르신들의 우울증 치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슴 두근거림과 불면, 식욕부진,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거 같은 느낌 등은 어려운 시간 견뎌내느라 힘들었던 우리들의 마음이 보내는 도움의 요청이랍니다.

감기에 걸리면 병원에 가서 진료 받듯, 마음이 힘들고 아플 때도 병원에 가서 우리들의 마음을 살피고 치료해 주어야 한답니다.

우울증에 대해 잘 몰라서, 또는 경제적 어려움과 병원에 혼자 가기 힘든 건강상태와 같은 이유로 우울증 치료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치료비 지원과 동행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글│남기화 사회복지사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